[아동음악] 아동음약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아동음악교육 교수전략

음악 능력의 발달은 언어발달과 병행하여 나타나는데 일반적으로 다음의 발달단계를 거친다.만 1세 영아는 쿠잉이나 옹알이를 하며, 이후 주변에서 들리는 여러 가지 소리의 모방과정을 거쳐 노래의 원시적인 형태라 할 수 있는 라임이나 찬트가 나타난다. 이러한 언어적 성장은 영아에게 노래 부르기 활동이 강화된다.
만 1세(12개월~24개월)는 소리를 구분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진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주변의 소리를 들으려 하며 싫은 음악과 좋은 음악을 변별하며, 리듬과 높낮이를 이용한 옹알이를 하기도 하고 들려오는 노래에서 간단한 음의 고저를 비슷하게 따라한다. 음악에 맞추어 움직이지만 꼭 박자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걷기가 능숙해지면서 점차 뛰거나 달릴 수 있고 커다란 물건을 끌어당기거나 밀기를 좋아한다. 운율이 있는 노래나 라임을 듣기 좋아한다. 동작활동이 상당 발달하게 되어 성인의 표정이나 말소리에 따라 적절히 반응하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적으로 수련토록 훈령되었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태권도가 우리의 민족문화 유산 중 가장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삶에 있어서 모두가 열망하는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더불어 행복한 삶의 길로 인도할 수 있는 요소인 올바른 인격형성을 육성하는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효율적인 도장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은 시대적 요청이며, 종국에는 개개인의 경제활동과도 직결된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적 발달 특성제3장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서양의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분리시대2) 수용∙보호시대3) 자아해방시대4) 통합시대2. 우리나라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적 특성3) 학습 특성4) 말과 언어특성5) 신체 ․ 건강상 특성 5. 판 별6. 교 육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2) 학업성취3) 직업과 작업7. 교육적 조치1) 연령단계에 따른 교육적 조치2)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3) 통합적 위한 교수방법과 교사의 역할4) 경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5) 중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사례1 : 자폐적경향의 정신지체아동에 대한 사례사례2 : 정신지체아동의 동일행동의 반복현상(상동증)♠

  • 상상력 교육 미래의 학교를 디자인하다
  • 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세 가지- 학문적 이데아, 사회화, 발달 개념- 교육의 개념과 목적을 탐구하고 그것들의 결점과 근본적인 상호 양립 불가능성을 명료히 드러내고 있다. 그 후 그는 하나의 대안으로 이와는 완전히 다른 교육 과정의 원리에 기초한 ‘상상력 교육(Imaginative Education)을 제안했다. 그는 상상력 교육을 통해 기성세대가 설정해둔 교과 내용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데 만족하는 기존 학교 교육의 교수 활동과 교육과정 등을 근

  •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와 변천 그리고 동향
  • 위한 교육시설을 설립함으로써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과학 교육과정에 기여하였다. 그는 유아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계획해야 한다고 보았으며, 자연과학, 수학, 음악, 미술 등을 유치원 교육과정에 포함시켰다. 또한 은물이라는 교구를 제작함으로써 감각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 과학교육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급진적인 생각에도 불구하고 19세기 과학교육은 체계적 실험이 아닌 설명적 교수방법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