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대한 국내, 아시아, 세계 중계권 시장조사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골프에 대한 국내, 아시아, 세계 중계권 시장조사 작성
서론
본론
국내
아시아
세계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서론
골프는 최근 가장 핫한 스포츠라고 해도 좋을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과거 부자들만의 스포츠로 낙인찍힌 골프는 만화영화 ‘톰과 제리’, ‘루니툰’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이런 만화영화를 보면 이들은 부자가 된 뒤엔 항상 골프를 치러 다니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에게는 부자의 스포츠로 이미지가 들어섰지만 분명 최근에는 TV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반 국민들의 곁으로 들어왔다. 이번 장에서는 골프의 중계시장 규모에 관해 알아보겠다.
본론
국내
국내 골프의 시장은 1980년대 가장 큰 성장을 이루었고, 유원 골프재단에 따르면 2015년 국내 골프시장의 전체 규모는 약 11조4592억 원으로 조사되었다. 그중 국내에선 단연 1위라 볼 수 있는 SBS에선 SBS Golf는 KLPGA투어 중계사상 최초로 1%대의 벽을 넘어서서 홍보를 한 적이 있다. 그에 이어 시즌 두 번째 대회인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총상금 5억원)’에서도 1.449% (TNmS 수도권 유료가구)로 최종라운드 최고시청률을 달성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었다. 이때는 당시 슈퍼루키 백규정)19, CJ오쇼핑)이 지난해 상금퀸 장하나(22, 비씨카드)를 꺾으면서 돌풍을 일으켰고, 이 대회 때 전라운드 평균 시청률이 0.660%를 기록하면서 국내 개막전(0.577%)보다 높았다. 거기에 최종라운드 16번홀(파5)에서는 최고 시청률 2.716%(16시 9분~11분)를 기록하였다. 거기에 2015년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에 따르면 SBS골프가 7일부터 9일까지 생중계 한 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5억원) 대회에서 3라운드 평균 시청률 0.781%(이하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으며 역대 최고 시청률로 기록되었다. 9일 중계된 파이널 라운드에서 1.011% 시청률을 보이며, 주말 여왕들의 우승 경쟁에 쏠려버린 골프 팬들의 관심을 반증하는 모습이었다. 이정은(27.교촌F&G)과 박소연이 연장 접전을 벌이던 막판에서는 순간 시청률이 2%를 돌파하기도 했다. 여기까지 보면 대략적으로 현재 한국의 골프 대회당 평균 시청률은 약 0.781%로 적지 않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으며, 인기드라마의 시청률이 대략 7~8%에 되있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거대한 시장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시아
PGA Merchandise Show-Asia를 통해 봤을 때, 중국 골프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2020년에는 약 2천만 명에 달할 전망으로 보며, 중국 골프산업보고 백서에 따르면, 골프인구가 점차 증가라면서 전반적인 골프장 수 역시 2배로 늘어날 것ㅇ로 바라보며, 2012 PGA Merchandise Show-Asia는 큰 성공을 거뒀고, 사흘 동안 17개국에서 250개가 넘는 브랜드와 5천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Marketing and Mores 사 계열의 Alegolf는 베트남을 거점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정보통신 및 골프분야에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숙련된 150여 개 회사와 기술 제휴를 통해 베트남 내에서 골프 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선두기업이다. 이들의 대표서비스 중에는 소셜 네트워킹 사업과 파트너 네트워크 사업이 있는데 그중에 소셜 네트워킹 사업에서 30,000명의 베트남 회원과 15,000명의 외국 글로벌 회원 등으로 2개 그룹이 있다. 즉 약 45,000명의 회원이라는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RWM이라고 하는 리조트월드마닐라(Resort World Manila 이하 RWM)은 아시안투어와 5년 계약을 맺고 75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새로운 골프토너먼트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며 11월14일부터 17일까지 마닐라 사우스우즈 골프 앤 컨트리클럽에서 나흘간 이뤄지는 총 4라운드의 경기로 개최되는 ‘리조트월드마닐라 마스터즈’ 대회는 200개국 6억5,000만 가구에 이르는 아시안 투어의 글로벌 텔레비전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로 방영하였다. 이를 보면 아시아의 시장규모는 6억5,000만 가구 정도는 잡아야할 것이다.
세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GE 잭웰치의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 시장수요는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었다. 공장 자동화로 생산성 낙후를 극복 한다고는 하지만 여기에는 엄연한 한계가 있었다. 더구나 그 당시에는 외국업체들마저 저임금을 앞세워 미국시장 공략에 혈안이 되어있었다.〔웰치 회장은 바로 이런 시기에 제너럴 일렉트릭사 회장에 취임〕 “고쳐라, 매각하라, 아니면 폐쇄하라”① 웰치 회장은 1981년 4월1일, 전세계적 괸심을 한몸에 받으면서 GE의회장에 취임→취임후 108년 역사의 미국 대표기업이 3

  • [스포츠사회학, 정치, 경제] 스포츠와 정치,경제의 결합형태 사례조사
  • 아시아의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두 나라의 실력이 좋기 때문에 일본과 대한민국은 영원한 라이벌로써 국민들에게서 큰 관심을 가진다.(2)동일화 및 국위 선양 : 스포츠 경기를 수행하는 선수에게 감정을 이입시키는 것과 스포츠 경기를 통해 나라를 알리는 국위선양호주의 이민자인 어떤 한국 네티즌이 블로그에 기사를 옮겨와 소감을 작성“한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은 높은 스폰서십 참가비용에도 불구하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포츠 스폰서십을 상업적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있으며, 여러 국가의 많은 기업들은 스포츠 스폰서십에 엄청난 비용을 들이고 있다. 스폰서십은 기업의 입지를 강화시켜주는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되었다. 즉, 스폰서십은 많은 기업들이 잠재적 촉진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 [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 어떻게, 지속적으로 소비하게끔 하는 2 라운드는 현대카드가 풀어야 하는 더 큰 과제일 것이며, 후발 주자로써 훌륭히 성공해 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있을 그들의 2 라운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 된다.6. 참고문헌 및 출처네이버 백과사전네이버 블로그서평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新 마케팅공화국) |작성자 하현식**광고 동영상 및 이미지http://www.hyundaicard.com/ir/konew/pr/tvlist.jsp#year=2010&p=1http://www.diodeo.com/id=rmwlhdzkem&movie=001662199&ptcode=01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대한 돈을 투자하고 있다. 급변하는 글로벌 사회, 문화, 경제 현상 속에 스포츠가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월드컵 마케팅이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기업들은 스폰서십을 상업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세계시장을 점령하기 위해 엄청난 비용을 월드컵에 투자하고 있다. 월드컵만큼 신선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로 한순간에 브랜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