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개론_사랑의 삼각형 이론이란 무엇이며, 세부적인 사랑 유형 8가지에 해당하는 각각 사례를 학습자 본인, 혹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목명
심리학개론
과제주제
사랑의 삼각형 이론이란 무엇이며, 세부적인 사랑 유형 8가지에 해당하는 각각 사례를 학습자 본인, 혹은 주변이나 TV, 영화, 소설 속에서 찾아 기술하시오.
아이디
성명
서론
사랑은 사람의 얼굴만큼이나 다양하지만, 사랑 간에 유사점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내가 어떤 사랑에 만족하고 있는지, 현재 우리가 어떤 사랑을 하고 있는지, 성숙한 관계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 수 있다. 사랑을 기다리고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자신에게 어떤 사랑을 줄지 짐작할 수 있다. 로버트 스턴버그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은 복잡하고 미묘한 사랑의 감정들을 친밀감, 열정, 결심/헌신 요소의 삼각형 모델을 바탕으로 한 보다 체계적이고 건설적인 접근법으로, 다양한 유형의 사랑을 이해하는 데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사랑의 삼각형 이론에 대한 검토와 더불어 사랑 유형의 8가지에 해당하는 사례를 서술해보고자 한다.
본론
1) 사랑의 삼각형 이론
로버트 스턴버그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은 복잡하고 미묘한 사랑의 감정들의 삼각형을 바탕으로 한 보다 체계적이고 건설적인 접근법으로, 다양한 유형의 사랑을 이해하는 데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균형 있고 이상적인 사랑은 한 사람의 희생이나 수용에 있는 것이 아니라 친밀감, 열정, 결심/헌신의 세가지 요소가 균형 있게 전개될 때 지속적인 성숙을 이룰 수 있는 바람직한 사랑이라고 강조한다. 다음은 사랑의 8가지 유형의 간략한 개념 검토와 사례를 함께 서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교육사상가] 프뢰벨의 생애와 교육사상
  • 본인들에 의한 유치원 교육은 프뢰벨의 이론 중 자발활동의 원리와 같은 자유를 강조하는 면보다는 통제적이고 집단적 생활을 강조하는 면이 부각되었고, 선교사들에 의한 유치원 교육 역시, 프뢰벨 교육론에 근거를 두었다기 보다는 프뢰벨의 신을 강조한 내용들을 번역하여 소개하고 기독교적 정신에 입각하여 유아교육을 실시하였다. http://cuusa.net/b-babyhood-education/B-EC-3-4.htm③ 현대사회의 유아교육 우리나라 최초의 유치원은 1897년 일본인의 자녀들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혹은 성향. 공격성의 원인에 대한 이론적 설명으로는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과 사회학습이론이 중심이 된다. 정신분석이론에서 공격성은 좌절된 욕구의 표현이고, 사회학습이론에서는 대리학습, 혹은 모방에 의해 학습되고 강화된 행동 유형으로 본다. 특히 폭력의 시청과 폭력적 놀이는 성인이 된 이후의 폭력적 행동의 발생과 깊이 연관된 것으로 밝혀진다. 공동모금특별시, 직할시, 도 단위로 행해지고 있는 기부금의 모금으로서 그 지구 내에서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무엇인지를 도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 일단 이러한 요소들이 도출되면, 장학사들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이들을 다루거나 또는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1) 성인학습에 대한 비판적 그리고 포스트모던 이론들(Critical and Postmodern Theories of Adult Learning)Kilgore(2001)는 성인학습에 대한 비판적 그리고 포스트모던 관점들의 개요를 제공하고 있다. 그간의 성인학습이론들(SDL, 성인교육학 등)은 개인에게 과도하게 초점을 두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 (심리학에게 묻다, 공통) 1) 자신의 현재 혹은 이전의 사랑에 대해(꼭 이성적 사랑이 아니어도 됨) 스턴버그(R. Ster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하고, 2) 자신이 추구하는 사랑과 펙(M. S. Peck)이 제시한 참사랑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심리학에게묻다.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과제명: 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받고 또 주고 싶어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165-183)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자신의 현재 혹은 이전의 사랑에 대해(꼭 이성적 사랑이 아니어도 됨) 스턴버그(R. Ster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