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_상담관련 영화 감상 후 수업시간에 학습한 이론을 토대로 분석해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담심리학
상담관련 영화 감상 후 수업시간에 학습한 이론을 토대로 분석해보기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상담이론을 통한 분석
3.
결론
1. 서론
굿윌헌팅에 나오는 주인공, 윌은 여러 영역에 있어서 재능이 있다고 할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그러나 과거의 경험에 의하여 상처를 입으면서 세상을 등지고 살아가면서 그 과정에서 저항과 반항 등을 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의 재능을 알아본 한 명의 교수와 동기가 있다. 그들을 통해서 윌은 거칠고, 부정적인 삶을 살던 도중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게 된다.
2. 본론
(1) 상담이론을 통한 분석
1) 정신분석이론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 윌의 이러한 행동적인 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등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것은 바로 불안감으로 인한 것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과거에 그가 경험했을 가정의 문제와 따돌림의 어려움 등은 사실 불안감을 만들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개인에게 있어서 불안정함의 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반항이라는 것도 역시 그들의 개인적인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무조건 윌을 비판하고자 하는 마음이 없다. 반항을 하는 태도는 반대로 그러한 상처의 경험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방법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보통 자신을 다른 사람들에게 약한 존재라고 인식되지 않기 위하여 그들은 강함을 표출하고 스스로를 감추기 위한 일련의 방안으로 저항과 반항 등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의 원인을 보면 강박 관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전에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야기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그것은 저항과 반항에 대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윌은 그것을 스스로에 대한 비난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무조건 부정적으로 인식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을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자신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부정적인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으면 아무래도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도 역시 높아질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빈곤가정- 목 차 -Ⅰ. 서론1. 신문기사2. 이론적 배경3. 필요성4. 목적과 목표Ⅱ. 본론1. 의뢰과정2. 사례개요3. 가족구성원4. 대상자별 특성5. 가계도 및 생태도6. 환경체계7. 목적 및 목표8. 프로그램 진행표9. 과정기록지(1~10회기)10. 종결 및 평가11. 사후관리Ⅲ. 결론Ⅳ. 참고자료Ⅴ. 기타자료1. 일지2. 후기3. 사회복지실천이론4. 기타 관련 자료 및 양식Ⅰ. 서론빈곤은 사회복지의 가장 핵심적인 쟁점이다. 특히 자본주의사회에서 빈곤은

  • 게슈탈트 상담이론
  • 영화는 배경이 되었다. 예를 들면,이처럼 건강한 사람은 매순간 전경으로 떠올려진 욕구나 감정을 바탕으로 게슈탈트를 형성하고, 그 게슈탈트가 해소되어서 배경으로 사라질 수 있도록 하는 반면,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전경을 배경으로부터 명확하게 구분하지 못해서 자신의 게슈탈트를 형성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전경과 배경의 자연스런 교체는 게슈탈트의 형성과 해소라는 과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게슈탈트를 형

  • 사회과학 꿈꾸는 아이들의 학교 를 다녀와서
  • 수업내용의 동기화와 학습으로의 성취로 이끌려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만남을 위해 길잡이 교사는 물론 가능하다면 아이들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멘토와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자세가 요구되어진다.(5) 꿈꾸는 아이들의 학교 수업 소개달불물나무쇠나눔 시간10:00 - 10:50MORNING 꿈잡이~1교시11:00 - 11:50공동체놀이수와 논리1-A영어1-B음악내친구심리학수와 논리2-A 과학 B2교시12:00 - 12:50영어

  • [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문제
  • 학습장애1) 정의2) 학습장애의 진단기준3) 학습장애의 원인4) 학습장애의 심리사화적 문제5) 학습장애의 진단6) 학습장애 교정 프로그램7) 치료2. 학습부진1) 선수 학습의 결핍2) 학습 동기의 결여3) 비효과적 공부 방법4) 시험 불안 및 스트레스5) 학교 적응의 문제6) 환경적 요인7) 불안증과 우울증에 의한 학습 부진Ⅲ. 상담사례연구Ⅳ. 구체적인 상담프로그램 - 시험불안Ⅴ 프로그램 수행자료Ⅰ. 들어가는 말청소년문제와 상담 실태를 분석한

  • [사회문제론] 청소년 비행에 대해서[A+자료]
  • < 목 차 >제1장. 서 론 .1제2장. 청소년 비행의 이론적 배경 1제1절. 청소년 비행의 개념 11. 청소년의 정의 .12. 청소년 비행의 개념 2제2절. 이론적 배경 .21. 유전학적 접근이론 .32. 심리학적 접근이론 .33. 사회학적 접근이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