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08 / 2022.12.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과학교육 환경
2. 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이 코로나로 인해 좀 잦아들었지만, 여전히 2030년부터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 속으로 들어설 것이라는 의견이 대세다.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혁명을 기반으로 다양한 과학기술을 융합함으로써 개인뿐 아니라 경제, 기업, 사회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고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핵심의제로 언급된 이후 국내외 학계 및 산업계에서 주요 쟁점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
.
Ⅱ 본론
1.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과학교육 환경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고 부른다. 제4차 산업혁명은 세계경제포럼 창립자 겸 집행위원장인 클라우드 슈밥의 저서 제4차 산업혁명에 의해 촉발되었고, 2016년 세계경제 포럼 연례회의에서 집중적으로 조명되었다.
참고문헌
- 김미성, “4차 산업혁명과 유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메타포 분석”, 경성대, 2018
- 정미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순환적 탐구과정기술 중심 모형 개발 및 적용”, 성신여대, 2021
- 송영조외, “4차 산업혁명의 경제적 의미와 정부 역할”, 한국정보화진흥회, 2017
- 김윤경,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내환경 점검과 정책 방향”, 한국경제연구원, 2017
- 윤상현외,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산업 구조전환의 기회로”, 대구경북연구원, 2017
- 임호, “4차 산업혁명과 사회적 대응 방향”, 부산발전연구원, 2017
- 이은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소프트웨어 교육의 의미와 교육방향”, 한국교육개발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산업혁명과 기계화, 돈을 벌러 농촌을 떠나 도시로 옮겨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점점 사회가 정겨운 이미지는 사라지고 도시의 차가움만 남아갈 때 도시여자가 농촌남자의 정겨운 매력에 반해서 농촌의 따뜻한 인심과 정겨운 사람들의 모습, 자연친화적 농촌의 모습을 한번 더 상기시켜주는 작가의 의도를 볼 수 있다.시간이 지나고 시대가 변할수록 산업화, 도시화, 기계화로 인한 사람들의 농촌에서 도시로의 생계를 위한 이동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과학콘서트142.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143.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144. 죽음의 수용소에서145. 징비록146.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47. 창가의 토토148. 채식주의자149. 천변풍경150.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151. 총,균,쇠152. 춘향전153. 침묵의 봄154.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155. 카프카의 변신156. 칼의 노래157. 코로나 사피엔스158. 코로나 이후의 세계159.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160. 타인의 고통161. 태평천하162. 파리대

  • [평생교육]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점 분석
  • 目次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의 정의와 필요성2. 외국의 평생교육3. 우리나라의 평생교육4.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점 분석Ⅲ 결론Ⅰ. 서 론교육의 힘은 위대하다. 그래서 옛부터 교육을 이르기를 국가 백년 대계(국가 백년 대계)라든가 교육에는 왕도(왕도)가 없다고 까지 표현하였다. 급격한 사회의 변화와 생존의 전략으로서 우리가 가장 고부가가치로 창출하고 발전시켜야 할 교육개혁은 21세기를 대비하려는 우리의 공통된 지표가 아닐 수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할 수 있게 하고 교육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제한 없이 교육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평생교육의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과학기술이 진보하면서 현대사회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가 언제나 늘 생성되는 시대가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정보가 늘어가고 다양화되기 때문에 정보 선택의 면에서 그 가능성의 폭을 확대시키기도 하지만 선택의 시점에서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또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는 다양하고 그 수가 가히 폭발적이며 계속

  • [환경과학] 환경오염
  • 과학기술21110. 결론 - 환경과학이 나아가야할 방향 21410.1. 현재까지 환경과학이 걸어온 길21510.2. 앞으로 환경과학이 나아가야할 방향 2172241. 과거에서 현재까지 과학의 발전정도1.1. 고대의 과학1.2. 중세의 과학1.3. 근대의 과학1.4. 현대의 과학1. 과거에서 현제까지 과학의 발전정도일단 과학에 대해 정의를 내리자면 과학은 영어와 프랑스어 science는 모두 어떤 사물을 안다는 라틴어 scire에서 연유된 말로, 넓은 의미로는 학(學) 또는 학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