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1 / 2020.08.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사회 과학교육

2.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여 유아과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서 교육은 패러다임의 대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 교육의 출발은 어느 시기부터 시작되어야 할 것인가? 세계경제포럼은 미래에 필요한 능력인 복잡한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능력, 창의성, 정서지능, 협업능력, 판단 및 의사결정, 인사관리와 서비스 지향, 인지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토대로서 유아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뇌 과학 연구들도 유아기는 두뇌 발달의 속도가 가장 빠른 시기이며, 인간의 종합적인 사고 기능과 인간성 및 도덕성을 담당하는 전두엽이 집중적으로 발달하는 시기로 어떤 과제를 가장 잘 학습할 수 있는 결정적 시기라는 것이다. 따라서 이 시기를 놓치면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인생 전체의 발달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유아교육의 중요성은 그 어떤 시기의 교육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경제학자들은 인간 생애 시기별 교육 기회비용에 대한 경제 및 재정 효율성에서 유아교육이 교육기회비용 효과의 효율성이 가장 높다고 밝혀냄으로써, 유아교육이 미래 최대 이익 창출의 투자처임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이러한 점들은 지금의 영유아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이며 삶의 주역이
참고문헌
오인탁(2017). 4차 산업혁명과 교육의 과제. 기독교교육논총.
이기홍(2015). 사회과학에서 가치와 객관성. 사회와 이론.
안종배(2017). 4차 산업혁명에서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미디어와 교육.
이재봉 외(2010). 과학과 교육 내용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내용 관련 쟁점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산업혁명과 기계화, 돈을 벌러 농촌을 떠나 도시로 옮겨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점점 사회가 정겨운 이미지는 사라지고 도시의 차가움만 남아갈 때 도시여자가 농촌남자의 정겨운 매력에 반해서 농촌의 따뜻한 인심과 정겨운 사람들의 모습, 자연친화적 농촌의 모습을 한번 더 상기시켜주는 작가의 의도를 볼 수 있다.시간이 지나고 시대가 변할수록 산업화, 도시화, 기계화로 인한 사람들의 농촌에서 도시로의 생계를 위한 이동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과학콘서트142.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143.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144. 죽음의 수용소에서145. 징비록146.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47. 창가의 토토148. 채식주의자149. 천변풍경150.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151. 총,균,쇠152. 춘향전153. 침묵의 봄154.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155. 카프카의 변신156. 칼의 노래157. 코로나 사피엔스158. 코로나 이후의 세계159.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160. 타인의 고통161. 태평천하162. 파리대

  • [평생교육]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점 분석
  • 目次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의 정의와 필요성2. 외국의 평생교육3. 우리나라의 평생교육4.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점 분석Ⅲ 결론Ⅰ. 서 론교육의 힘은 위대하다. 그래서 옛부터 교육을 이르기를 국가 백년 대계(국가 백년 대계)라든가 교육에는 왕도(왕도)가 없다고 까지 표현하였다. 급격한 사회의 변화와 생존의 전략으로서 우리가 가장 고부가가치로 창출하고 발전시켜야 할 교육개혁은 21세기를 대비하려는 우리의 공통된 지표가 아닐 수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할 수 있게 하고 교육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제한 없이 교육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평생교육의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과학기술이 진보하면서 현대사회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가 언제나 늘 생성되는 시대가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정보가 늘어가고 다양화되기 때문에 정보 선택의 면에서 그 가능성의 폭을 확대시키기도 하지만 선택의 시점에서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또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는 다양하고 그 수가 가히 폭발적이며 계속

  • [환경과학] 환경오염
  • 과학기술21110. 결론 - 환경과학이 나아가야할 방향 21410.1. 현재까지 환경과학이 걸어온 길21510.2. 앞으로 환경과학이 나아가야할 방향 2172241. 과거에서 현재까지 과학의 발전정도1.1. 고대의 과학1.2. 중세의 과학1.3. 근대의 과학1.4. 현대의 과학1. 과거에서 현제까지 과학의 발전정도일단 과학에 대해 정의를 내리자면 과학은 영어와 프랑스어 science는 모두 어떤 사물을 안다는 라틴어 scire에서 연유된 말로, 넓은 의미로는 학(學) 또는 학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