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센의 5가지 가설을 정리하고, 교육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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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센의 5가지 가설을 정리한 후에 교육상황을 예로 들어 크라센의 5가지 가설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크라센의 5가지 가설
2. 크라센의 5가지 가설을 교육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크라센의 5가지 가설을 정리하고, 교육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1970년대에 외국어습득 연구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이론은 크라센(Krashen)의 모니터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 외국어습득을 위한 여러 가지 교수이론 중에서 행동주의와 구조주의를 바탕으로 한 '대조분석 가설'을 비판하며 주장한 외국어습득이론이 크라센(Krashen)의 모니터이론이다. 크라센(Krashen)은 1977년 제2언어학습과 관련해 모니터 이론(Monitor Theory)을 발표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5가지 가설을 제시하였다. 이는 제2언어 습득을 조정적 언어습득과 비조정적 언어 습득 간의 관계를 해명하려는 이론으로 외국어 학습이론 중 생득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언어의 습득과 학습을 독립적인 별개의 과정으로 구분함으로써 외국어 교수-학습이론에 큰 영향을 주었다. 크라센(Krashen)의 5가지 가설은 동일성 가설을 배경으로 제2언어 습득을 비조정적 언어습득과 조정적 언어습득으로 나누어
참고문헌
스티븐 크라센, 조경숙 역, 크라센의 읽기 혁명, , 르네상스, 2013
이새롬 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이 조기영어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상명대학교, 2012
박선지 저, Krashen의 입력이론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1996,
정양수 저, 외국어교수 · 학습론의 이해, 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Krashen저, 김윤경 역, 외국의 교육의 이론과실제: 습득인가 학습인가, 한국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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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가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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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9 13:2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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