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지도 방법을 자신의 의견을 제시 하여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1 / 2022.10.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시각 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지도 방법을 자신의 의견을 제시 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각 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
1) 시각장애 아동의 인지적 특성
2) 시각장애 아동의 언어적 특성
3) 시각장애 아동의 심리·사회적 특성
2. 시각 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지도 방법
1) 인지적 특성에 따른 음악교육
2) 언어적 특성에 따른 읽기교육
3) 심리·사회적 특성에 따른 미술교육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시각장애 아동의 읽기 초반 능력은 촉각을 통하여 문자를 지각하고 지각한문자를 음성기호로 옮기는 저차원의 능력으로서, 이러한 읽기 능력의 기반이 되는 능력을 음운처리능력(음운인식, 음운적 작업 기억)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음운처리능력의 부족이 곧바로 읽기 능력의 부족 즉, 문자해독 능력 또는 읽기 유창성의 부족으로 연결될 수 있으며, 적기(점자를 배우기 시작하는 학령기 초)에 진단 및 중재가 이루어지지 않고 방치될 경우, 문자매체의 의미를 파악해내는 독해력의 부족과 같은 고차원의 읽기장애를 낳게 됨은 물론 중고등교육을 거쳐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학습 부진 및 학습 장애 또는 생활 기술 부족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시각 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지도 방법을 자신의 의견을 제시 하여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순희(2010). 시각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이해균, 임안수, 이우관(2006). 저시력 교육. 경산: 대구대학교출판부.
김남순 (2005). 시각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자아존중감 비교연구.(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서울.
김지연 (2006). 시각장애아동의 마음읽기를 통한 미술치료 연구.(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서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