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0 / 2022.10.1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1) 중재로서의 특수교육
2) 교수로서의 특수교육
2. 특수아동을 위한 교사로서의 역할
3. 특수교육대상자
4. 특수교육의 목적
5. 특수교육의 보편성과 특수성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특수아동은 어린이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해하는 어린이이해와 어느 정도 맥을 함께 하고 있다. 다만, 특수아동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어린이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에 있는 어린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한 학급의 구성원들이나 모임 안에서 구성원들을 살펴 볼 때, 이들은 각자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아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어떤 아이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으나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다. 또 다른 경우는 다른 아이들보다 이해력이나 적응력이 빠른 경우도 있다. 이러한 다양성은 내면적인 부분에서도 나타나는데, 특정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흥미를 갖는 주제나 방법에 다른 사람들은 다르게 반응하기도 하며, 어떤 아이들은 예술적 요소에, 어떤 아이들은 논리적 요소에, 어떤 아이들은 언어적 요소에 반응하는 등, 그 범주는 다양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특수학교 기본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2008.
교육부(2019).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세종: 교육부.
이소현, 박은혜(2011). 특수아동교육. 서울:학지사.
여광응 외 19인.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서울: 학지사, 2005.
김미나(2012). 특수교사의 성격강점, 교사 효능감 및 직무스트레스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대구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