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점을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23 / 2022.09.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사 2급 레포트입니다.
직접 작성하였고,
무난하게 자격증 취득했습니다.
레포트 작성간 참고하세요^^
본문내용
나의 성격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을 때, 아동기에게는 나의 성격은 활발하고, 나의 주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유형이었는데, 사춘기를 겪고 자라면서, 갈수록 말이 적어지게 되고 필요한 말만 하게 되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나의 세계를 이해하는 소수의 사람과 소통하하게 되었으며, 넓은 인간관계를 하지 않고, 내가 마음이 통한 다고 생각하는 사람들하고 깊게 소통하는 의사소통을 하였다. 내가 나의 세계에 들어 보았을 때 나의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들과 지내고 싶고, 얇게 가벼운 인간관계를 하는 것은 유용하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렇게 인간관계를 하면서, 만약 내가 마음을 열었던 사람이 나와 맞지 않은 일이 있거나, 다른 방식을 의사소통을 하였을 때는 가차없이 돌아서고, 멀리하였다. 나의 정신적 자아의 태도는 외향적이지 않았으며, 나이가 들어갈 수록 조금씩 변화하고 있지만, 사람을 사귀는 것은 그렇게 넓게 받아들이지는 않는다.
직업을 가지게 되고,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나서 안정기에 들어서는 때부터는 조금 마음이 편안해졌다. 나의 성격은 외향성과 내향성으로, 의식에서 무의식으로, 육체적인 관심에서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관심으로 관심사가 이동해 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심리학] 상담의 이론과 실제
  • 인간을 움직이는 가장 기본적인 힘이라는 것이 리비도(libido) 이론이다. 우리는 오이디푸스에서 정신분석학의 갈등심리학이 전개되는 것을 본다. 세대간의 갈등, 부부간의 갈등,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 초동과 문화간의 갈등, 신체와 정신간의 갈등 등이 그것이다. 자기확신, 자기신뢰, 안정감, 자기가치 감정 등의 문제는 산업화되고 기계화된 문명 속의 현대인에게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정신분석학은 무의식에 대한 추동이론, 성격이론,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 점Ⅳ. 결론Ⅰ. 서론인간은 태어나서 살아가며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평생 던지며 살아가게 된다. 인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이러한 질문에 대해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졌고, 많은 학문들이 발달하게 되었다. 인생에서 자아를 찾아가는 일은 어느 단계만의 문제는 아니다. 그렇지만, 정체성에 대해 가장 많은 질문을 던지는 시기가 청소년의 시기이다. 이시기의 자아 정체감의 형성 정도에 따라 청소년기의 시기를 잘 보낼 수 있고,

  • 역사학과 역사교육
  • 등은 단지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무엇보다 현재 일본의 경우가 민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역사교육의 위험성을 웅변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그렇다면 역사가 맡아야 할 진정한 역할은 무엇이고 역사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목표는 무엇인가. 역사의 소임은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공개적으로나 혹은 은밀하게 작동하며 개인과 집단의 삶을 왜곡하고 억압해왔던 각양의 권력과 각종의 이데올로기를 밝혀내고 비판하는 것

  • 노안영, 강영신의 성격심리학 1,2,3부 요약정리
  • 인간행동이 결정되는 상황적 맥락, 정신과 환경의 상호작용 등에 따라 성격이 역동적으로 작용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성향적 관점 : 인간의 성격을 나타내는 비교적 안정적인 특질이 있으며 이러한 특질은 문화에 따라 공통적인 특질 및 사람들을 구별해주는 독특한 특질이 있다는 것을 가정한다. - 인본주의적 관점 : 철학적 입장으로 현상학과 실존주의를 바탕으로 인간의 가치와 자유의지를 강조한다.- 행동 및 사회적 학습 관점 : 정신내부 보다는

  • 교육학 교실 학교 붕괴
  • 다른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든 교사를 불신 하게 될 경우 교사와의 상호작용에 문제가 생긴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학원, 과외등의 사교육을 통해 선수학습이 이루어지면서 기본적인 학년 수준을 넘는 지식을 가지고 수업에 임할 때가 많다. 이런 경우 수업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면서 수업시간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수업에 방해되는 행동이 유발될 수 있다.네 번째로 사회 제도적 측면에서 교실, 학교붕괴의 원인을 많은 이론가들은 성장세대의 문화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