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마케팅-하이테크 제품의 개발 및 마케팅 사례 등을 수업에서 배운 하이테크 마케팅의 여러 현상을 사용하여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하이테크 마케팅
(2) 하이테크 마케팅의 사례분석
(3) 하이테크 마케팅의 사례에 대한 극복방안
결론
3.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하이테크 상품은 인공위성 및 슈퍼컴퓨터 등이 하이테크 상품이라는 것에는 상당수의 사람들이 쉽게 동의하지만, 한편으로 하이테크 상품인가에 대해서 불투명한 상품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에 하이테크 상품은 첨단기술이 사용되어 제조된 제품이며, 이에 현대사회의 거의 모든 제품이 이와 같은 하이테크 제품의 범주에 포함된다. 미국 노동 통계청에서는 미국의 전체 기업 중에서 평균 연구개발비의 지출의 두 배 이상, 평균 기술지 고용 인력의 두 배 이상의 인력을 고용한 기업에 한해서 하이테크 기업이라고 그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하이테크 마케팅 역시 하이테크 제품과 연결되어 그 정의가 내려지며, 마케팅적 관점에서 하이테크 제품은 잠재적 사용자의 니즈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개발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채택할 수 있도록 어떻게 소비자를 설득하고 또 확산시켜 나가는 것이 결국 하이테크 마케팅의 핵심과제이다. 결국, 하이테크 상품은 전통적인 소비재산업의 경우와 다르게 접근해야 하며, 급격한 기술변화 및 상당한 사장의 불확실성에 노출되어있는 삼품으로서 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반도체·통신·디지털 전자제품 등을 포함하는 IT산업 및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e비즈니스 혹은 검색·콘텐츠·바이오 기술 산업 등이 이에 포함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하이테크 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러한 하이테크 마케팅이 적용된 사례를 분석하면서 이에 대한 극복방안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구체적으로 논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조은정 저, ‘하이테크 新製品 開發의 R&D와 마케팅 인터페이스에 관한 探索的 硏究’, 숙명여자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 서울, 2007
· 남형균 저, ‘하이테크 제품의 확산단계 별 마케팅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 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 서울 , 2009
· 공감언론 뉴시스, ‘팅크웨어 아이나비, 품질만족지수 블랙박스 부문 8년 연속 수상’, 2021.10.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 일 가정양립지원에 대한 자료를 찾아서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 장애인복지론_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특징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접근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