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상담 생활지도과 상담에서 다양한 심리검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활용할 때 유념해야 하는 원칙 5가지 이상을 설명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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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심리검사의 활용

(2) 심리검사 활용시 유념해야 하는 원칙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생활지도란 학교에서 시행하는 교과 활동 이외의 모든 교육을 지칭하며, 학생의 학업을 비롯한 진로문제나 문제행동 등과 관련된 전문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 및 예절교육, 청결 위생, 생활 습관 등 비전문적 활동을 모두 포함한다. 생활지도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자기실현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학생 자신의 특성과 잠재력을 이해함으로써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 더욱 효율적인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게 되므로 학생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역량이 높아지게 된다. 개인은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가지는데 생활지도는 각자의 개성을 발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사는 생활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지적이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사회, 신체, 도덕적으로 조화로운 전인적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1. 생활지도와 상담, 이경숙, 정민사, 2017.09.01.
2. 심리 검사와 상담 및 생활 지도, 홍경자, 노안영, 1994. 82-87 ISSN 0386-9334
대한사립학교장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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