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 후 이용자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후 향후 방향을 결정한다 이때 효과적인 의견 도출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8 / 2022.09.08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복지서비스 제공 후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만족도 조사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복지서비스의 부족한 점이나 장점을 파악할 수 있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향후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비스 제공 후 반드시 필요한 과제다.

​ 그러나 이러한 작업이 잘 진행되기 위해서는 대상자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조사방법의 설문지 방식은 피해야 한다.

​ 만족도 조사 대부분이 설문지 방식으로 이뤄지는 점을 고려하면 이 방법은 발달장애인에게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CSM][한국도로공사][삼성전자][사회복지관][LGIBM]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CSM), 삼성전자 고객만족경영(CSM), 사회복지관 고객만족경영(CSM), LGIBM 고객만족경영(CSM) 분석
  • 하는 것이기도 하였다. 6. 1일을 기해 실시된 휴게시설 운영혁신 추진에 대한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조사대상 3,000명의 80%가 만족을 표시하고 향후 지속적인 추진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휴게시설과 관련된 불편민원도 감소하였으며, 종전에는 발생빈도가 적던 긍정적 의견이 4배 이상 증가한 것은 주목할 만한 변화라 할 수 있다. 휴게시설 운영혁신 이후 이용객 호응도 조사결과 비교분 야서비스 수준판매상품(가격․질 등)편의시설 제공수준화장실

  • [CS 경영전략] 고객만족경영의 사례
  • 하는 新 경영기법으로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을 유지하고자 것으로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사원만족도 필수 요소이다. 결국 고객만족은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제품의 기획설계디자인제작사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서비스 실시(5) 시설의 의존으로부터 탈피2) 부정적 측면(1) 퇴원 후 지속적인 서비스의 미흡(2) 보호자의 보호부담 증대와 재입원화 (3) 이전시설화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4) 지방재정부담의 가중(5) 부랑인 증가6. 탈시설화의 지역복지사업1) 대상별 탈시설화와 지역복지사업(1) 정신 장애인 및 발달 장애인(2) CBR 지역사회 재활중심 프로그램(3) 지역사회 정신보건(4) 장애인 정보통신 이용서비스7. 외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이때에는 생산과 소비가 같은 장소에서 발생해야하는 제약이 있었다. 이러한 제약을 생산자로부터 구매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중간거래자가 해소시켰는데 이는 상업종사자라는 신종직업이 출현하였음을 의미한다. 물물교환은 거래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화폐를 매개로 하는 교환으로 바뀌어갔다. 화폐의 도입은 대금업자나 환전업자와 같은 화폐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계의 발명으로 시작된 산

  • [노인복지][노인복지정책][노인복지서비스][노인복지전달체계][노인복지체계][노인복지제도][노인문제][고령화사회]노인복지정책, 노인복지서비스, 노인복지전달체계의 개념, 목표와 실태 및 향후 정책 과제 분석
  • 실시10. 주기적인 노인실태조사의 실시 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들어서면서 우리나라의 실제적인 사회복지서비스는 두가지 차원에서 변화하거나 변화의 압력을 받게 되었다고 판단된다. 첫째는 지역사회복지의 중시로의 완전한 변화이며, 둘째는 사회복지서비스에 있어서 조치제도로부터 이용자의 선택으로의 변화압력이라고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노인복지법과 아동복지법 등을 포함하는 사회복지관련법규에는 복지의 조치라는 항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