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CSM][한국도로공사][삼성전자][사회복지관][LGIBM]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CSM), 삼성전자 고객만족경영(CSM), 사회복지관 고객만족경영(CSM), LGIBM 고객만족경영(CS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CSM)
1. 추진효과
2. 대.내외 평가
1) 자체평가
2) 대외적 평가

Ⅱ. 삼성전자 고객만족경영(CSM)
1.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박세리와 차범근)
2. IMF와 삼성전자

Ⅲ. 사회복지관 고객만족경영(CSM)
1. 조사대상
2. 표본집단 추출 및 조사방법
1) 직접 조사(질문지 배포 및 수거)방법
2) 우편조사방법
3. 자료수집 기간과 시기
4. 만족도 항목 정리
5. 질문지 문항의 내용과 구성
1) 신뢰성
2) 반응성
3) 능력
4) 접근성
5) 예의
6) 의사소통
7) 신빙성
8) 안정성
9) 이해심
10) 유형성
6. 만족도 조사 영역

Ⅳ. LGIBM 고객만족경영(CSM)
1. vision & 경영목표
2. PC업체 가격파괴 가속화
3. 노트북PC 싸게 팝니다
4. 새학기맞아 최고 49%까지 할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한국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CSM)

1. 추진효과

휴게시설 운영혁신 추진의 주요한 성과 중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공공부문에 대한 신뢰회복에 일정정도 기여했다는 점이다. 상대적으로 큰 곤란을 겪고 있던 일반 서민층에게 상품가격 인하를 통해 연간 320억 원을 환급함으로써 가계경제 지출부담을 경감하였을 뿐 아니라, 공공부문 개혁의 가시적 성과를 느끼도록 하였다. 아울러 'Business Corner' 설치 및 운영활성화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요소인 정보사회 기반확충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편의시설의 현대화.화장실 개선 등은 한국방문의 해, WorldCup 등 국제행사에 대비하여 관광한국의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하였다.

2. 대.내외 평가

1) 자체평가

휴게시설의 운영혁신 추진은 일반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곧 그간의 불만 누적상태가 심각하였음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였다. 6. 1일을 기해 실시된 휴게시설 운영혁신 추진에 대한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조사대상 3,000명의 80%가 만족을 표시하고 향후 지속적인 추진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휴게시설과 관련된 불편민원도 감소하였으며, 종전에는 발생빈도가 적던 긍정적 의견이 4배 이상 증가한 것은 주목할 만한 변화라 할 수 있다.
휴게시설 운영혁신 이후 이용객 호응도 조사결과 비교

<<표>>

2) 대외적 평가

휴게시설 운영혁신에 대한 사회 각층의 호의적 반응은 TV.신문.라디오 등의 언론기관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았다. 아울러 소비자단체.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서 선정하는 각종 포상을 대거 수상하는 한편, 주요언론기관(경향신문 등)이 연말에 선정.발표하는 히트상품에 잇따라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휴게시설 운영혁신 긍정보도 횟수

<<표>>

Ⅱ. 삼성전자 고객만족경영(CSM)

지난 69년에 설립된 삼성전자는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종합전자정보통신업체이다.
삼성전자는 메모리반도체부문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대 생산업체로 단일 품목으로 국내 최대인 6조원의 수출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정보통신부문을 주력사업으로 선정해 휴대폰, 모니터 등에서도 괄목할만한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자본금은 6천6백83억원으로 5만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18조 5천억 원, 올해에는 21조원의 매출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참고문헌
김애자(1996) : 고객만족 경영에 있어 내부고객 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나경택(2000) :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한국행정학회
박노길(1999) : 기업에서의 고객만족경영의 현황과 방향 : 삼성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생활과학연구소
이상민(2010) : 고객만족경영 실전바이블, 랜덤하우스
여순욱(1997) :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사례 연구, 경기대학교
최명국(2010) : 사회복지관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사회를 접하고자 합니다. 저는 19○○년, 전라남도 목표에서 2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어떤 일을 대할 때 옳다고 생각하면 신념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지만,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여 잘못된 점은 바로 잡을 줄도 아는 성격으로, 이러한 열린 마음으로 폭넓은 대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2. 지원동기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모든 기업, 특히 대한항공과 같은 서비스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만족의 최대화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사회복지사)2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공사 / 식품의약품안정청)2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2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서비스업 / 아르바이트)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2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업체)2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3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한국능률협회)3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건축/설계/시공/토목 관련업체지원)3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고객의 기호를 파악하고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습니다. 동종 업계는 물론 귀사의 SWOT를 확실하게 분석해 지금의 기업 기틀 위에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11.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소스 - 기술연구직(삼성SDI)【 자 기 소 개 서 】성장과정한국 전쟁 때 이북에서 혼자 월남하신 아버지와 어머니의 4남 1녀 중 5째로 태어났고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초등학교를 마치고 경기도 부천시로 이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한국능률협회-149-1. 한국능률협회-250. 대한생명51. DAUM52. 롯데마트53. 교보문고54. 대한통운55. 금융결제원56. INI STEEL-156-1. INI STEEL-257. 조흥은행58. 한국가스공사-158-1. 한국가스공사-259. 에스오일60. 한진해운-160-1. 한진해운-261. 한국지엠디62. 동양전자-162-1. 동양전자-263. DVS코리아64. 한진65. 효성66. 인사이드텔넷컴67. 에이텍시스템68. 감사원69. CAPS(캡스)70. SCS71 .체리부로72. 한솔섬유73. 미래에셋증권74. 대한생명75. 한화무역1. 자기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