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활동의 성격, 일과의 운영계획 및 보육현장의 상황에 따라 학습주체와 규모는 다양하게 구성된다 (1) 교사 주도적 접근, 유아 주도적 접근과 대집단 활동, 소집단 활동, 개별 활동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2) 어린이집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0 / 2022.06.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쓴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는 신체적, 인지적, 언어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의 중요한 시기이며, 모든 면에서 활동적이다.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은 서로 통합되고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관점에서 영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교육과 학습을 계획할 필요가 있다. 유아기의 교육과 학습은 더 넓은 의미로 접근될 필요가 있다. 교사가 진행하는 수업뿐 아니라 출석부터 하원까지 일상, 체험학습, 행사 등 유아·아동 교육기관의 모든 삶이 교습과 학습의 과정이 되기 때문이다. 각 발달 영역뿐 아니라 영유아 교육과 학습 범위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태도와 능력을 키우기 때문이다. 영유아 교육방법은 영유아의 발달특성 및 개인 차이를 고려해 영유아의 잠재력을 키우고 전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 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교육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교육과 학습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교수법과 학습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첫째, 교수법과 학습법의 특성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바탕이 돼야 교수법과 학습법에 대한 이해가 극대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과목에 따라 수업방식이 달라질 수 있지만, 교사의 수업방법과 집단의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과제를 통해 학습과목과 그룹규모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어린이집의 수업방법과 학습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영유아교수방법론 / 2010 / 김현자 한성심 / 태영출판사
영유아교수방법/ 2007/ 이순형 외/ 학지사
영유아교수법/ 2007 / 박성연 외/ 교문사
영유아교수학습방법/ 2014 / 임부연 오정희 /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