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사 주도적 접근, 유아 주도적 접근과 대집단 활동, 소집단 활동, 개별 활동의 장단점, (2) 어린이집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9 / 2020.02.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활동의 성격, 일과의 운영계획 및 보육현장의 상황에 따라 학습주체와 규모는 다양하게 구성된다. (1) 교사 주도적 접근, 유아 주도적 접근과 대집단 활동, 소집단 활동, 개별 활동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2) 어린이집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 접근의 장단점
1) 교사 주도적 접근의 장단점
2) 유아 주도적 접근의 장단점
2, 집단 규모에 따른 교수학습 접근의 장단점
1) 대집단 활동의 장단점
2) 소집단 활동의 장단점
3) 개별 활동의 장단점
3. 어린이집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활동의 성격, 일과의 운영계획 및 보육현장의 상황에 따라 학습주체와 규모는 다양하게 구성된다. (1) 교사 주도적 접근, 유아 주도적 접근과 대집단 활동, 소집단 활동, 개별 활동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2) 어린이집에서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활동의 성격, 일과의 운영계획 및 보육현장의 상황에 따라 학습주체와 규모는 다양하게 구성된다. 학습의 효과 측면에서 볼 때 최상의 영유아의 교수학습 방법은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상황과 그 상황들에 따른 변인을 잘 고려하여 적절하게 선택하고 융통성 있게 적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따라서 교수학습방법들은 주도적 역할에 따라 그리고 집단의 규모에 따라
참고문헌
이영애, 이금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8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유익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 39794***
    (2020.04.10 16:14:43)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3 차시 : 보육경험이 영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제 4 차시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보육의 요소제 5 차시 : 외국의 영유아 보육제 1 절 고대~16세기의 보육제 2 절 17~18세기의 보육제 3 절 19~20세기의 보육1. 19~20세기 보육의 특징2. 페스탈로치의 교육3. 페스탈로치의 교육방법제 6 차시 : 20세기 영유아 보육의 영향을 준 이론제 1 절 프뢰벨의 킨더가르텐제 2 절 진보주의 교육사상과 몬테소리 어린이집1. 듀이의 진보주의

  • [유아교육, 유치원경영] 비품 및 교재, 교구 관리
  • 교수ㆍ학습 활동에 사용되어지는 도구나 고안된 기구를 의미하고 교재는 그림 자료, 인쇄 자료, 녹음 자료, 영상 자료, 요리하기 순서표 등과 같은 교수ㆍ학습 활동 시 사용되는 자료를 의미한다.2. 비품 및 교재ㆍ교구의 중요성 이정환(1999),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pp.78~79교육활동에서 학습자의 학습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각종 매개체를 활용하게 되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교육자료(educational materials or resources)라고 한다. 이와 비슷한 용어로 교

  • [조기교육]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
  • 유아교육 혁신 동향1. 창의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창의성의 정의2) 창의성에 대한 접근3)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역할2. 전인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유아기 전인발달의 중요성2) 유아기 발달과 학습의 원리와 전인발달3) 전인발달을 위한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운영Ⅴ. 우리나라 조기교육의 실태와 현황1. 사립유치원에서의 조기교육 및 특기교육 실태조사1) 일반적 배경2) 유치원에서의 특별활동 실시현황3)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유아교육개론Subject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ContentsⅠ. 서 론Ⅱ. 유아교육에 대한 개요1. 유아교육의 정의2. 유아교육의 개념3. 유아교육의 중요성4.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Ⅲ.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2.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문제점3.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개선방안과 발전방향Ⅳ. 결 론Ⅴ. 참고 문헌Ⅰ. 서 론현재 우리나라에는 헤아릴

  • [유아언어교육] 1. 언어와 사고 Piaget Vygotsky 2. 유아의 혼잣말 3.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 4. 유아언어교육 5. 포트폴리오
  • 교수법을 설명하고,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따른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0점)1)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2)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의 교수법3)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따른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4.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유아언어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기술하시오. (10점)1) 의사소통 영역 개요2) 의사소통 영역 목표3) 의사소통 영역 내용5. 유아언어교육의 평가방법 중 포트폴리오의 개념, 의의, 장단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