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수준 표준보육과정에서의 놀이중심 교수학습방법, 놀이중심 교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2가지 이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가 수준의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놀이중심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놀이중심 교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 수준의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놀이중심 교수학습방법
2. 놀이중심 교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2가지 이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가 수준의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놀이중심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놀이중심 교수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2가지 이상 제시하고 논하시오.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은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국가 수준의 지침으로 국가수준에서 어린이집에 제공하는 보편적이고 공통적인 보육의 목표와 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국가수준의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시행함으로써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우리 문화에 적합한 내용을 일관성 있고 연계적으로 실천하며, 궁극적으로 사회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을 구현하고 전국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표준보육과정의 각 영역은,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며 바르게 생활하는 데 필요한 내용과 신체, 사회, 언어, 인지, 정서 등의 전인발달을 위해서
참고문헌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태진미 저, 놀이지도, 정민사, 2018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정정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8
최인숙, 김혜라, 소은주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8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사의 사명감과 창의력 및 자율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의 사기양양과 능력향상을 위한 기회를 최대한 제공함으로써 교사의 자질 향상과 전 문성 신장을 도모한다. ㉣발달에 적합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충실히 실천하며 교육과정 운영에 최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환경 구비 및 평가를 추진한다. ㉤부모교육을 통한 가족과의 유대를 강화한다. ② 연구㉠ 교수, 학습방법의 개선을 위한 연구 ㉡유아 개인 및 집단 생활에 관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역사,실태,언어교육,부모교육,인터넷,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방법,일본사례,제언
  • 학습자에게 새로운 학습의 가능성을 열어 준다고 볼 수 있다.한편, 세계 각 국에서는 유치원 교사와, 유아 및 부모참여를 위한 한 네트워크 활용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꾸준히 전개되어 왔다(Eric, 1996; Rowland, Rule, & Decker, 1996).CECSEP(The Collaborative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Project)는 미국의 Utah주립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직전 특수유아교사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과 상호작용 비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및 자질2.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 영역별실제의 예1) 언어영역2) 사회영역 3) 예체능영역제 5장 시각장애통합교육의 필요성1. 통합교육의 필요성2.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1)사회 통합을 위한 교육2)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3) 시각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운영 예 3.교육전달 모형1) 시각장애아 교육전달 모형2)

  • 교육평가4공통B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교육평가의 개념종류방법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0
  • 방법을 사용하여 해석된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의 점수를 특정 집단 내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표준화 검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지능, 학습 스타일 등을 평가하게 된다. 이는 교사나 교육자가 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를 이해하고, 적절한 교수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학생들의 학습 진도와 발달 과정을 관찰하는 데 필수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심리학 분야에서는 표준화 검사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표준보육과정에 예술경험영역이 제시되어 있으며 현장에서의 적절한 활동제시와 교사의 역할수행이 중요하리라 생각된다. 보육과정24차시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연령별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만 2세미만, 만2세)제24장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연령별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 (만 2세미만, 만2세)【학습목표】 본 학습을 통하여 여러분은 표준보육과정 예술경험영역의 만2세미만과 만2세 영아를 위한 보육의 목표를 알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