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화의 보편적 표현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아동미술을 위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아동미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9 / 2022.05.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문내용
-
아동화에는 10가지 보편적인 표현적 특성이 있다.
①방해식: 자유롭게 그리고 싶은 욕망을 표현하고 목적, 목적, 의미가 불분명한 표현입니다.
②개인화: 그것은 또한 애니미즘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사물에 생명을 주고 그것을 인간과 같은 형태로 그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얼굴이 살아 있든 없든 의인화 하는 것을 말한다.
③열거식: 객체 간 관계에 대한 판단이 부족해 전체 화면의 균일성이 없는 열거식으로 표현된다. 아이는 자신이 관심 있거나 경험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그림을 그리는 것에 만족한다. 공간에 균일성이 없더라도 사물의 표현이 구체적이고 주관적으로 구성되며 종이를 돌려 그림을 그린다.
④관점: 그것은 뢴트겐 또는 엑스레이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건물을 그릴 때, 건물 내부에 있는 것의 관점입니다. 아이들은 경험적 지식을 바탕으로 볼 수 없는 것들을 통해 그림을 그립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미술과(미술교육)교육의의,동향,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감상교육,조형교육,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거와 현재의 남녀 성역할차이
- 매체에 등장한 인물과 사건을 심리학 영역(예 발달심리학, 소비자심리학)에서 생각해보고, 해당 영역의 이론적 기반을 토대로 행동양식을 분석해봅시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타당도와 신뢰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에서 왜 신뢰도와 타당도가 중요한지 설명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