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로서 아동미술을 지도할 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나 자신이 더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9 / 2023.09.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자질
2.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3. 나에게 부족한 아동미술 지도 교사로서의 자질
4. 느낀 점 및 아동미술 지도를 위해 내가 노력해야 할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미술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개발하고 표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지도하는 보육교사는 아동들에게 적절한 도구와 기회를 제공하여 미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를 위해 보육교사는 특정한 자질과 역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나 자신이 보완해야 할 자질과 노력할 방향에 대해 서술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의 자질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보육교사는 다음과 같은 자질이 필요합니다.
가. 예술적 감각과 미적 감각
- 보육교사는 예술적인 감각과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아동들이 창의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야 합니다.
나. 창의력과 상상력
- 보육교사는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해야 합니다. 아동들이 다양한 자료와 재료를 활용하여 자유롭고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참고 자료
최윤철, 「바람직한 아동 미술교육에 대한 연구」, 한국미술학회, 2004
양겨희, 「새로운 개념에 기초한 아동 미술교육」, 학지사, 2008
이소은 외, 「아동미술」, 양서원, 2017
장한별, 「아동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연구」, 원광대학교, 2008
허귀인, 「아동화 지도에 있어 교사의 역할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이미옥, 「아동미술교육」, 양서원, 2010
이현아, 「유·아동 미술교육의 이해」, 태영출판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평가의 이해
  • 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루어지는 영유아의 개인적인 발달과 을 공정하게 평가하려면 영유아 자신의 변화내용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다섯째, 평가할 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 확실하고 정확한 영유아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2 보육평가의 영역 평가의 영역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평가목적에 따라 평가의 영역이 설정된 다 보통 어린이집에서의 평가는 영유아, 교사, 부모, 보육과정, 보육프

  • 보육프로그램 중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방향을 구성할 수 있다.넷째, 주제망은 자원목록을 작성하는 기본준거가 된다.③ 교육 목표 및 기본 어휘 선정이 과정은 교사가 준비 과정에서 교육목표나 기본 어휘를 정리해 보면서 프로젝트주제에 대해 더 확실한 개념을 가질 수 있게 되고, 자원을 준비 데 도움이 된다.교육 목표 선정은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할 때 그것을 지식적 측면(알기, 이해하기), 감성적 측면(느끼기), 실천적 측면(실천하기)으로 나누어 교육 목표를 구체화 하는 것이다. 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나친 과장이나, 미사여구만을 나열하여 진실성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체계적으로 내용을 잘 정리하여 그 사람의 얼굴을 보지 않아도 그 사람의 모습이 그려지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자기소개서 쓰기를 시작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자신이 왜 이 글을 쓰는가를 생각하는 것이다. ✰능력 위주 자기소개서 예) 능력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능력이 어떤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

  •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추진과 유아교육공동체 구축00
  • 보육시설 모두 자녀의 요구와 보호자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줌으로써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어진다.3) 보육시설과 유치원의 설립․운영자 입장에서의 효과① 보육시설과 유치원간의 원아모집을 위한과다경쟁이나 마찰이 해소된다.② 유치원 설립․운영자는 원아모집에 전혀 신경을 쓸 필요가 없으며, 학교법인화 된 사립유치원의 경우 정부의 재정지원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이 해소된다.4) 보육 교사 및 유치원교사 입장

  • 영아의 발달특성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영역별 환경 구성
  • 교사는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영아의 연령에 따른 전반적인 특성뿐만 아니라 개별 영아의 특성에도 주목하여 적절한 환경구성, 활동선정, 반응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2) 운동발달의 특징과 교사의 역할운동기술의 발달은 신경계, 골격, 근육, 감각 등 모든 기관이나 조직들의 발달과 협응과 관련된 복잡한 과정이나 영아들은 운동능력의 발달을 통해 주변 환경을 탐색할 수 있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지식을 얻기 때문에 운동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