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 개정법 A+ 위더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자격증2급 필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09 / 2022.04.0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 개정법 A+ 받은 리포트로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료의 질을 고려해 리포트 A이상만 올립니다.


실습일지는 형식에 맞춰 책 한 권 분량으로 만들어지는 결과물로 읽을 때는 쉽게 읽힐지 모르지만 막상 백지상태에서 익숙하지 않은 첨부서류를 챙기고 일지와 평가서를 작성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실습과정을 거치며 실습일지 작성 팁을 드리고자 하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목 차


1. 실습일지 작성 TIP.
2. 실습생 서약서,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의 자세
3.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의뢰에 대한 회신
4.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
5. 실습일지 (10일차)
6. 실습 중간평가서
7. 실습 최종평가서
8. 별첨- 관찰아동일지 (지역아동센터 슈퍼비전 실습과제)
본문내용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1. 수행한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실습기간 중 센터장님께 슈퍼비전을 받았고 아동들에게 수학, 국어, 독서 학습을 지도하였고 합창수업과 기타 수업 참관, 에코백 만들기 미술수업 보조, 야외활동, 영화감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실습일지를 작성하고 관찰아동 관찰일지를 기록하였다. 센터 청소와 간식, 배식을 보조하고 귀가 지도를 했다.

1.2. 평가
센터에서는 아동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다양한 교육 제공을 중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5대 프로그램이 설계되어 있어 양질의 실습과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 센터장님의 지도와 피드백에 따라 열심히 배우고 실습생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자 한다.

1.3. 앞으로의 계획
센터장님의 슈퍼비전을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전반적인 내용과 사회복지사로서 업무와 갖춰야할 능력과 태도 등을 배우고, 학습지도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동과 관찰아동의 정서 및 학습상태에 따른 지도계획을 실행한다.

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사회, 환경문제를 겪고잇는 아동청소년들을 대할 때 차별과 폭력이 될 수 있는 언어와 비언어적 행동을 의식적으로 자각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 사회복지실천Ⅸ. 정신보건복지실천Ⅹ. 부랑‧노숙인을 위한 사회복지실천ⅩⅠ . 사회복지정책관련 기관ⅩⅡ . 아동복지실천 ⅩⅢ . 청소년복지실천ⅩⅣ . 기업사회복지실천ⅩⅤ. 사회복지관 ⅩⅥ . 지역자활센터 및 고용복지지원센터ⅩⅦ . 사회복지공동모금회ⅩⅧ 사회복지전담공무원ⅩⅨ 사회복지관련 협회■ 참고문헌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Ⅰ. 여성사회복지실천1. 취업여성 서비스 분 류실천 내용보육시설- 관련 법규

  •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 사회복지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훈련 과정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은 2007년 12월 14일에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하여 2009년 1월 1일부터 사회복지법인이나 사회복지 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의 보수교육 이수 의무와 소속기관의 보수교육 지원 의무를 규정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보수교육은 현장 실무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직무 지식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의 역할과 기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이론과 모델, 현황, 문제점 및 학교사회복지의 전망
  • 아동․청소년들이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능력이 있고, 변화에 잘 적응하며, 계속적 학습에 대한 책임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가르치고 배우는 장을 제공하는 학교의 중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도와서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4) 한국학교사회복지사 협회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의 문제를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개인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문제로 보고, 이러한 심리․사회적 문제를 학생-학교-지역사회의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아동에 대한 복지적 관점에서 시작하였다. 현대사회에서 기혼여성의 취업률 증가로 인한 신체적 보호 위주의 탁아서비스에서 질 높은 보호와 교육서비스로 보육에 대한 요구 증가 되어 보육대상의 폭이 넓어졌다. 아동 개개인의 개별성을 존중하는 보육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되어, 보육서비스에 대한 요구 다양화 하였다. 보육시설에 입학할 수 있는 아동의 우선 ‘제공 대상자는 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의 아동, ② 한부모가족지원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평가지침
  • 사회복지사업법의 개정을 통해 모든 사회복지시설은 3년마다 최소 1회 이상 평가를 받도록 법제화됨으로써 소개된 사회복지시설 평가제도는 1999년 장애인복지관과 정신요양시설에 대한 평가 실시를 계기로 우리나라에서도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평가가 본격화되었다. 또한 1999년도에는 사회복지관,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여성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부랑인복지시설 등에 대한 평가지표가 동시에 개발되었다. 그 후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