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학습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TV시청을 부모가 조절해주어야 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6 / 2022.03.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찰학습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TV시청을 부모가 조절해주어야 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찰학습의 개념
2. 관찰학습에서 TV의 영향 및 TV 시청을 부모가 조절해 주어야 하는 논리적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이들이 누군가에게 배운다는 사실은 자명하다. 길을 가다 지나치는 행인에게 배울 수 있을 것이고, 또래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을 것이고, 보육시설이나 학교에서는 배우기 위해서 등원이나 등교한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부모에게 많은 자극과 학습을 하게 된다.
.
.
Ⅱ 본론
1. 관찰학습의 개념
Bandura에 의하면 관찰학습에는 모방이 포함될 수 있고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관찰학습은 흔히 다른 사람의 행위를 단순한 모방보다 더 훨씬 복잡하다.
참고문헌
- 이영옥, “미술치료가 청년기 뇌성마비인의 동작기능에 미치는 영향 : 반두라(Bandura)의 자기효능감 중심으로”, 명지대, 2005
- 송석재, “반두라의 행위 중심의 도덕교육론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대학원, 2003
- 조신, “알버트 반두라의 이론에 나타난 아동 악기학습에서 자아효능감의 형성 원인 조사”, 평택대, 2009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손혜경, “유아인터넷게임중독 예방 교육 모형”, 전남대, 200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입장에서는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의 실제성을 보여주기 위해, 추상용어를 행동적 용어로 바꾸어 정의*잠재적 교육과정의 맥락은 제외하고 관찰가능한 행동에 한정하여 연구하므로, 교육을 다소 좁게 규정③규범적 정의: *교육활동에 들어있는 가치와 그것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기준을 밝히는 방식으로 정의*피터스의 성년식으로서의 교육이 가장 대표적인

  • [졸업논문][부모교육 유아교육] 드라이커스의 행동수정과 고든의 부모교육 전략 비교
  • 부모교육이란 용어가 처음 사용된 것은 미국에서 1920년경에 사용되었으나 소극적인 의미의 교육을 부여하여 교사나 전문가들이 부모를 교육한다는 뜻으로 지금의 의미와는 많이 다르다. 부모교육은 일종의 특별한 교육으로 부모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줌으로써 효과적인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교육적 과정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부모교육 방법은 강연듣기, 토론, 집단에 참여하기, 책이나 소책자 읽기, 영화보기, 라디오나 TV 시청하기

  •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분야
  • 논리적으로는 연역적 방법과 귀납적 방법이 구별될 수 있지만, 실제 연구과정에서는 어느 한 가지 방법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연역, 귀납, 연역 등의 과정이 순환된다고 볼 수 있다.과학의 수레바퀴이론 귀납 실증적 가설 연역일반화관찰제3절 이론 및 연구방법론에 대한 이해1. 이론에 대한 이해1) 이론 및 모델비교차원이 론모 델표현형식내용구성정립상의 성격목적상의 성격구성개념의 상태체계의 성격서술적추상적(부적합한 요소

  • [교육학] 생활지도-대학생을 위한 발표전략 프로그램
  • 조절하는 것이 좋을 것 이다.요지가 설정된 후에는 배열 순서에 대해서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이때 듣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논리적으로 무리가 없이 이해될 수 있도록 배열해야 할 것이다. 칸트에 따르면 인간은 시간, 공간, 인과관계를 통해서 데이터를 처리한다고 한다. 즉, 인간은 정보를 구조화할 때 언제 일어났는가, 어디서 일어났는가, 어떻게 일어났는가(원인과 결과)를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구조화를 거쳐 머리에 저장된 정보는 구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하는 표현5.9. 금기어의 다른해석5.10. 금기어의 이해5.11. 금기담의 특성과 의의6. 언어의 생성과 소멸6.2. 피진과 크레올6.2.1. 유아언어설6.2.2. 선원언어설6.2.3. 대치설6.2.4. 공통중심 독자발달설6.2.5. 하층구조설 6.2.6.보편적 언어학습설6.3. 피진과 크레올의 사례 - 재일교포가 사용하는 한국어6.4. 언어의 소멸6.4.1. 언어 소멸이 문제가 되는 이유6.4.2. 변형에 의한 소멸6.4.3. 멸종에 의한 소멸6.4.4.대체에 의한 소멸6.4.5. 살해인가, 자살인가?6.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