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들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30 / 2022.01.3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

2. 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개념
1) 수 감각 기르기
2) 공간 및 도형에 대해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해 보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3. 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사례
1) 수 감각 기르기
2) 공간 및 도형에 대해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해 보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교육은 사회적 변화와 흐름에 따라 생활에서 필요한 수학능력을 기르는 것에 목적을 둔다. 최근의 유아교육에서 제시하는 수학교육의 목적은 유아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수학적 문제 상황에 대해 유아가 관심을 가지며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며, 수학적 사고를 하고 추론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수학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영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영유아수학교육과 관련한 많은 연구들이 수행되고 있지만 일선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교육하고 있는 교사들은 수학교육의 방향을 바람직하게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학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유아교사들의 수학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육이 요구되는데, 유아교사들은 수학교육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고, ‘수학’이라는 과목을 어렵고 추상적으로 느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개념과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부(2015).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고시문. 교육부.
권영례, 이순형(2005). 유아수학교육.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창복, 황정숙, 김경철(2006). 유아수학교육. 서울: 양서원.
한유미(2013). 유아수학교육. 개정증보 제4판. 서울: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