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완료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28 / 2022.01.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상담이론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일반적 특성 및 여타 상담이론과의 차이 그리고 내가 청소년상담자라면 청소년클라이언트에게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개인적 의견을 피력해보세요.

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방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상담 방법들 중 청소년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담 이라고 생각이 되는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을 소개한 후 이 상담 방법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고자 한다.

본론

1,상담의 특징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상담은 성장함에 있어서 동기를 자극하고 부여하여 상담을 통하여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 아름다운 모습 , 밝고 희망찬 삶을 살 수 있다는 구체적인 이러한 것들을 제시하면서 상담을 통해 자기 스스로 노출을 하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서 본인 스스로 자기 이해를 할 수 있게 된다. 확실하게 의사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이다. 청소년 내담자는 상담을 할 경우 동시다발적으로 인지적 능력을 고려하거나 활동중심적 , 놀이중심적, 또래상담, 가족상담, 클라이언트를 찾아가는 상담 등등 다양하게 있는 문제의 관심을 두고 있는 경우가 많음으로 하나의 관심에 초점을 두고 그 초점을 맞추어 상담이 이루어지는 것 이 힘들다.
참고문헌
[출처] 정의적 영역의 상담이론(2)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인심리 상담이론
유성경. (2005). 한국 대학생의 상담, 심리치료, 정신치료에 대한 태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7(3), 617-63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