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개념과 유형----------------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2. 학교중도탈락의 청소년의 원인--------------------
1)청소년 관련
2)가정 관련
3)또래 관련
4)학교 관련
5)지역사회 관련

3.학교중도탈락 청소년현황-------------------------

4.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문제 ----------------------

5.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위한 복지 실천---------------

6.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성공사례-------------------


본문내용
1. 학교중도탈락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의 학교중도탈락은 다양한 사건과 과정의 복잡한 관련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학자들마다 학교중도탈락에 대한 개념정의가 다르고, 그 개념에 내포된 대상에서도 잠재적 학교중도탈락 청소년과 복학생의 포함 여부가 다르다. 용어의 사용에서도 학교중도탈락, 중퇴, 학업중도탈락, 등교거부, 학교거부, 학업실패 등의 용어가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1)학교중도탈락의 개념
일반적으로 학교중도탈락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사회적으로 졸업자로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을 가리켜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이라고 한다.
이재우(1973)는 중퇴생이란 졸업하지 않은 채 학교를 떠나는 학생으로 교육법시행령 제83조에 명시된 “품행이 불량하여 개선의 가망이 없다고 인정된 자”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 청소년 성 문제해결을 위한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 학교사회사업의 의미와 성문제에 대한 현황들을 인터넷을 통해 조사하고 여러 문헌고찰을 통해 살펴보았다. 또한 학교사회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비산사회복지관을 직접학교사회사업을 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아이들의 실질적인 성의식을 조사해 보기로 했다. 부흥중학교 내에 새나교실을 통해 현 학교사회사업의 현장을 알아보고, 우리시대의 청소년들의 많은 문제들 중에서도 가장 청소년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문제에 대해서 더 구체적으로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청소년 학교폭력문제를 조사하고 학교폭력문제가 해당 지역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시오
  • 학교문제와 학생교육6. 학교 폭력문제와 지역사회의 관련성7. 지역사회에서 표출된 일반청소년집단의 욕구8. 학교폭력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에서의 해결방안1) 지역사회 전문상담실 운영2) 학교별 폭력예방 캠페인3) 규율 제도화4) 학교폭력 자원봉사위원 편성 운영5) 교내폭력 발생가능 지역 순찰9. 지역사회에서의 학교폭력 예방방안1) 학교폭력 예방 추진계획2) 학생비행 예방지도 강화방안3) 학업중단학생(중도탈락)예방 종합대책추진 방안4)

  • 학교 중도탈락 청소년 대안학교
  • ◯ 학교중도탈락청소년, 대안학교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학교중도탈락청소년, 대안학교 1.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개념과 유형1) 학교중도탈락의 개념2) 학교중도탈락의 유형2.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원인1) 청소년 관련2) 가정 관련3) 또래 관련4) 학교 관련5) 지역사회 관련3.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현황1) 학업중단 현황(제적, 중퇴, 휴학 등)2) 학교를 그만 둔 시기3) 학교를

  • [청소년복지] 대안학교
  • 대안학교1.대안학교의 배경과 종류1)대안학교 발달 배경 먼저,사람이 흔히들 말하는 학교에 부적응 하는 이유 중 비행청소년으로 낙인 찍혀 더 이상 전학을 간다거나, 다른 방법으로 학교를 다닐 수 없을 때 진학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우리나라는 중․고등학생 부적응 하여 중퇴하는 확률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낮고, 청소년의 가출 때문에 생긴 것이라고 보는 경우도 적지않다. 다시 말하여 학교를 중도에 탈락

  • [사회복지] 학교 부적응-집단따돌림 학교폭력 학교중퇴-의 개입전략oe
  • 학교거부 행동을 야기한다. 이런 학교를 거부하는 행동들은 학교공포증, 등교거부, 학교거부, 중도포기, 무단결석, 학교 회피 등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청소년은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부적응 행동의 대부분은 학교생활과 관련되어 있다. 학교부적응이란 학교생활에서 욕구불만이나 갈등이 심하여 이로 인해 생긴 긴장을 없애기 위해 학교를 일탈하려고 하는 것이다. 부적응 행동은 학교폭력, 성 일탈, 자살, 학업 중도 탈락 등의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