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교육과 발달영역 간의 관련성에 대해 설명하고, 미술활동 한 가지를 제시한 후 그 활동이 어떤 발달영역을 어떻게 발달시키는지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2 / 2022.01.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미술) 아동미술교육과 발달영역 간의 관련성에 대해 설명하고, 미술활동 한 가지를 제시한 후 그 활동이 어떤 발달영역을 어떻게 발달시키는지 기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의 개념
2. 아동미술교육과 발달영역 간의 관련성
1) 신체발달영역
2) 인지 및 언어 발달영역
3) 창의성 발달영역
4) 정서 및 사회성 발달영역
3. 미술활동 한 가지 제시 후 발달영역 선택과 발달방법 기술(창의성 발달영역)
1) 미술활동 한 가지 제시(창의성 발달영역)
2) 미술활동을 통한 창의성 발달영역의 발달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미술교육과 발달영역 간의 관련성에 대해 설명하고, 미술활동 한 가지를 제시한 후 그 활동이 어떤 발달영역을 어떻게 발달시키는지 기술하시오.
Ⅰ. 서론
미술은 인간의 일상생활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야인데, 특히 영유아의 전인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문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사회에서 발달심리학자들과 교육자들에 의해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아동들이 개방된 미술 경험을 통하여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하여 조형의 세계로 창조하고 발전시킨다.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의 전인발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아동미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미술활동은 말이나 글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기 어렵고 아직은 언어적 표현에서 한계가 있는 영유아들에게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이 된다. 미술은 영유아에게 있어서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 참고문헌
-
유희정 저, 아동미술, 지식공동체, 2021
최나야, 김태연 외 3명 저, 아동미술, 학지사, 2021
지성애, 채영란 외 3명 저, 아동미술교육, 정민사, 2019
김춘일, 윤정방 저, 아동미술교육 (이론과 실제), 미진사, 2007
신미정 저, 아동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 연구, 서원대학교, 2017
최재영 저,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미래인을 키우기 위한), 창지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