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행동을 지닌 영유아들을 가상적으로 만들고 이 아이들이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04 / 2022.01.0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문제행동을 지닌 영유아들을 가상적으로 만들고 이 아이들에게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문제행동과 영향
2. 문제행동 영유아의 가상적 사례(문제행동을 지닌 유아 사례)
3. 문제행동 영유아(가상적 사례)에 적용할 방안((구체적인 시나리오)
1) 문제행동의 원인 분석
2) 사례에 대한 즉각적 개입
3) 사례 상황의 예방적 접근
4) 사례 지도에서 유의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문제행동을 지닌 영유아들을 가상적으로 만들고 이 아이들이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에는 아직 인지적 능력과 사회성이 미숙하여 다양한 활동 중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영유아의 발달 특성상 영유아의 행동이 문제적인 행동이냐, 아니냐를 놓고 절대적 구별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같은 행동일지라도 연령과 발달에 따라 문제행동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며 또한 빈도와 지속기간 등도 문제행동으로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문제행동은 일반적 규범에서 벗어난 부적절한 행동으로 부모나 교사가 적절하게 지도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지장을 초래해서 타인과 함께 하는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회·문화적 규범에 어긋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나 발달수준에 부적절한 행동을
- 참고문헌
-
성영화, 유민숙 저, 보육교사론, 공동체, 2021
윤혜경 저, 보육교사론, 동문사, 2021
민미희, 김정민 외 3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20
박세정 저, 보육교사론, 지식공동체, 2018
나종혜, 신나리 외 3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20
박근주, 서혜전 외 3명 저, 보육교사론, 어가, 2019
도미향 저, 보육교사론, 신정, 2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