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0 / 2021.09.20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 2021]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2021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A][출처표기]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형)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A형)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1.서론
2.학교폭력의 개념
3.학교폭력의 특성
4.학교폭력의 원인
5.학교폭력의 결과
6.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7.국외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8.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 방안
9결론
10.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는 2004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 제정에 입각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본격적인 관심과 지원을 시작하였다. 이어 2005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계획 1차와 2010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계획 2차, 2012년 학교폭력근절종합대책을 거쳐 2013년 현장중심 학교폭력 대책 등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폭력 관련 정책들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2020년 1월 발표된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2020~2024년)을 통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2019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서 학교급별 피해 응답률은 전체 피해 응답률 1.6%, 초등학교 3.6%, 중학교 0.8%, 고등학교 0.4%로 나타났으며,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은 2017년 1차 0.9%, 2018년 1차 1.3%, 2019년 1차 1.6%로 2017년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다. 2019년 2차 학교폭력 실태
- 참고문헌
-
김원영 (2019). 학교폭력 가해행동 관련 변인에 대한 메타분석.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로레인 수투츠만 암스투츠 (2015). 한영선 역. 피해자와 가해자를 대화의 장으로 초청하기-피해자 가해자 대화모임. Korea Anabaptist Press.
국회도서관, 「학교폭력 한눈에 보기」, 2016.
김은영 (2018). 학교분위기가 중학생의 학교폭력과 등교공포에 미치는 영향.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용수, “알기 쉬운 학교폭력성폭력 관련 법령의 이해”, 진원사, 2017.
김명자. (2019), “청소년의 학교폭력행위 예측모형 구축”, 「박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대학원.
리사 셔크, 데이비드 캠트(2015). 진선미 역. 어려운 대화 직면하기-공동체를 세우는 대화기술. Korea Anabaptist Press.
문용린?이승수, 「학교폭력의 현황과 과제」, Issue Paper, 한국교육개발원, 2017.
김경은·최은희. (2017),“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와 사이버폭력 가해관계 : 사이버 폭력 피해 매개효과”,「학교사회복지」38: 75-97.
김정아 (2020). 아동 간의 또래 괴롭힘과 학급풍토와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출처표기]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2021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기말시험] 1. 학교폭력의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요인 및 조기감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2.학교폭력의 개념 및 성립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2022]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사목적에 따른 분류로서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스티브잡스 리더십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
- 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A+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우리나라의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최근 노인교육 사례(프로그램 등)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의 의견(문제점, 개선방안 등)과 함께 기술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 좋은 상담가가 되기 위한 상담가의 자질 중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상담심리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