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가 보이는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에 대해 실시할 수 있는 긍정적 행동지원의 목적에 대하여 이야기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를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I. 개념
II. 긍정적 행동지원의 목적
1. 1단계 지원 : 보편적 지원
2. 2단계 지원 : 소집단 지원
3. 3단계 지원 : 개별 지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긍정적 행동지원은 사람의 발달을 돕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인 적용행동에 참여시키며, 분열행동과 낙인찍힌 반응을 극복하는 광범위한 행동에 관련된 것이다. 또한 긍정적 행동지원은 학습과 행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에 관하여 밝혀진 실제 과학과 장애인의 권리에 관한 가치를 혼합한 접근법으로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문제행동을 보이는 개인은 물론, 행동을 지원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1980년대 후반 이후부터 응용행동분석에 관한 연구들이 새로운 방향을 시도하면서 긍정적 행동지원 접근법이 등장하게 되었고, 1990년대 중반부터는 중재반응 모델(Response To Intervention model: RTI)의 영향으로 학교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으로 확장되었다(Hemmeter, Fox, Broyles, Burke, & Jack, 2005).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중매체 발달사와 현대 대충매체 현황 연구
- 다양한 방어기제 유형들 중에서 10가지 유형을 선정한 후, 각 유형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3가지씩 제시하시오
-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 [유아교육] 공놀이 활동계획안
- 공공자전거대여시스템 문제점과 개선방안
- 길버트와 테렐 또는 길버트와 스펙트의 분석틀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정책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길버트와 스펙트의 분석틀에 맞춰 설명하시오
- 영유아발달에서 놀이의 특성과 중요성을 제시하고 영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놀이방법의 종류와 함께 놀이가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보육교사의 자질에 대해 서술하고 어린이집 영유아 학대 관련 기사 중 1가지를 선택해서 보육교사에게 부족한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에 적합한 보육교사의 역할을 분석하고, 영아와 유아의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에스핑 엔더슨 복지국가 유형을 바탕으로 영국 독일 스웨덴 사회복지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