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유형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애니메이션이란?
2.애니메이션의 역사
3.애니메이션의 요소
4.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유형
5.애니메이션의 전망 및 과제
▶ 그림이나 인형 등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대상을 조금씩 그 자세나 위치를 바꾸면서 한 장면씩 촬영하여 영사상의 동작을 나타내는 방법으로 제작한 영화.
▶ 캐릭터의 움직임의 잔상을 기억하여 수용자가 무의식으로 동영상을 형상화 할 수 있도록 그림을 여러 장 그려서 이를 빠른 시간 내에 연속적으로 보여 주는 것을 말함.
▶ 넓은 의미 - 움직임이 없는 물체나
무생물에 인위적인 조작을 가해 움직임을 주는 것.
▶ 좁은 의미(일반적 통용)- 필름에 기록할
목적으로 물체나 무생물을 움직이게 하는 행위
또는 그렇게 제작된필름.
▶ 시각적 잔상(after-image)-정지된 이미지가
연속적인 움직임에 따라 눈의 착시를 일으키는
물리적 현상.
▶ 기원 ; B.C. 1만년 ~ 5천년 경
스페인의 알타미라동굴벽화 속 다리가 8개로
그려져 있는 멧돼지 그림.
▶ 16세기 유럽, 플립북(flip-book)이 존재.
▶ 19C ~ 원판의 회전으로 생기는 움직임 재현
장치의 개발시작.
▶ 1876년, 에밀 레이노가 만든 프락시노코프에
의해 최초로 대중에게 그림을 영사.
▶ 20세기에 들어 극장영화의 상영에 앞서 보여주는
단편 애니메이션의 존재를 드러냄.
▶ 1920년 ~ 월드 디지니의 ‘미키 마우스’ 제작.
독립적인 극장용 오락 영화로서 인식되기 시작.
▶ 1950년대 중반 ~ 본격적인 텔레비전용 애니메이션
시대의 전개.
▶ 다양한 상업 애니메이션과 작가주의 애니메이션.
플립북과 애니메이션의 생성과정 비교
책의 구석에 그린 작은 그림들
손가락으로
퉁겨 보는 행위
정지된 이미지
정지된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줌
이미지의
움직임
보실까요?
형태
대상물의 전체적인 시각 구성을 나타내는 것.
으로 화면상에 재현되는 모든 것을 말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녀평등] 애니메이션에 묘사된 성별 행동특성을 통한 성역할 고정관념
  •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다.3.4 특정 애니메이션에서의 성 역할 유형화 분석주요 등장인물의 성별 행동 특성은 남자는 지혜롭고 용감하고 지도적이며 문제 해결 능력을 지니지만 고집이 센 것으로 더욱 많은 작품 속에서 묘사되고 여자는 소극적, 의존적이며, 쉽게 흥분하고 수다스럽고 결단력과 문제 해결력이 약한 것으로 그려진다.(표 1 참조) 결국 이러한 성별 묘사는 여성 • 남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유지시키는데 지나지 않는다. 최근에 방영된 애

  • [소비자태도][인식적 반응접근법]소비자태도와 관여도,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 소비자태도와 소비자태도 사례, 소비자태도와 인식적 반응접근법
  • 대한 태도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연구하여, 소비자가 저관여 상황일 때, 배경음악이 상표태도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하였다. Ⅵ.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1. 제품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독립변인으로 설정한 제품유형에 따른 스포츠스타를 모델로 한 광고의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의 차이를 살펴보기 위하여 빈도분석과 대응표본 t-test를 실시하고, 독립변인으로 설정한 제품유형에 따른 광고의 인지도에 대

  • [소비자행동론] `갈아만든 새우`김치냉장고 ‘딤채, 쌀냉장고 ‘채움’실패사례
  • 대한 무리한 시설 투자라는 변수와 함께 쌀 냉장고 채움의 판매 부진으로 2004년 10월 최종 부도 처리되었다. 그렇다면 왜 김치 냉장고처럼 냉장고의 시장 세분화를 잘 이뤄냈고, 특히 소비자 조사를 통해서 김치 냉장고를 구입한 70% 이상이 쌀 냉장고도 원한다 라는 결과를 얻은 다음에 제품을 개발한 것인데도 쌀 냉장고는 실패했을까? 그 이유를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따라 분석해 보도록 한다. 본 론구매의사결정과정문제의 인식우리는 실제 상태와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힘은 대단하다. 국가적 산업으로 장려할 만큼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국민 독서율의 절반 이상이 만화책으로 분석될 정도로 남녀노소 관계없이 만화를 좋아한다. 종류 또한 다양한 작품 경향을 보인다. 출판만화의 대표격인 , 처럼 몇 십 권에 이르는 방대한 스토리의 연재물, 즉 극화라는 만화양식이 새로 생길 정도이다. 2. 한국 만화의 역사2-1. 한국만화의 시대별 특징구한말, 외래문화 특히 일본 문화가 봇물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POP 광고(팝광고)의 이론적 고찰과 사례분석 연구 -전자상거래 POP 광고를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이나 3D를 이용할 경우 소비자로부터 짜증을 불러 일으킬수 있다. 이러한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가상현실과 같은 보다 현실에 가까운 웹사이트의 구축이 가능해 짐으로써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POP광고가 가능하게 될것이다.이상과 같이 본 연구는 기존 현실 매장에서의 POP광고가 매체에 의한 구매환경의 변화에 따라 전자상거래로 확대 되었음을 밝혔고 그에 따른 특징을 살펴 보았다. 또한 인터넷에 대한 특성과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