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POP 광고(팝광고)의 이론적 고찰과 사례분석 연구 -전자상거래 POP 광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

제 2장 POP 광고의 효과에 대한 선행연구
제 1절 판촉의 유형과 이해
1. 판촉의 개념과 영역
2. 광고와 POP
3. 옥외광고의 개념과 유형
4. 현수막의 개념과 현수막 광고의 유형
제 2절 POP광고의 이해
1. POP 광고의 개념
2. POP 광고의 기능
3. POP 광고의 종류
4. POP 광고와 그 특성

제 3장 전자상거래에서의 POP광고
1. 인터넷 광고의 특성
2. 전자상거래로 확대된 POP광고
3. 현실매장 POP 광고와의 비교
4. 전자상거래 POP 광고의 분류 및 역할

제 4장 전자상거래에서의 POP 광고 사례 분석
1. 수동적 노출에 의한 POP 광고 사례
2. 능동적 상호작용에 의한 POP 광고 사례
3. 수동적 노출을 활용한 능동적 상호작용 적용실험

제 5장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많은 한국의 기업들은 대중매체 광고비만 투입하면 제품은 저절로 팔려나간다고 믿고 있다. 그 요인을 연구자 나름대로 분석하면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한정된 판촉 예산을 가지고 경우에 따라 대중매체 광고비와 점두 및 점내 광고비 중 어디에 더 많은 예산을 배분하여야 하는가라는 기초적인 시장조사자료나 이론이 아직 충분치 않다” 는 것을 지적하고 싶다.
미국의 구매시점 광고협회의 보고에 의하면 소비자의 80% 이상이 점포에 가기 전까지는 구매의사결정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구매시점 판촉 전략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제품이 갖고 있는 특성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광고 전략도 제품별로 그 특성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여 그것에 적합한 전략이 필요하게 되어다.
구매시점 광고협회와 듀퐁에 의하면, [모든 수퍼마켓에서의 구매행동은 매장 내에서의 구매의사 결정율의 2/3이다.] 라고 지적했다.
잡화 제품류의 경우는 소비자의 78%가 점포에 가기 전에 특별한 계획 없이 가고 있으며, 건강과 미용을 돕는 제품 구매의 경우는 소비자의 66%가 계획없이 점포에 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저관여 제품의 경우는 구매시점광고 전략이 매우 중요하며, 이와 더불어 소비자의 구매행동 즉 매장 내에서의 소비자 행동은 POP 광고애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광고 전략이 모든 제품에 대해서 동일하게 적용되고 그 목적 효과가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광고 판촉예산의 적절한 배분은 전략적인 “틀” 속에서 고려되어야 하고 편성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효용성이 없는자료로 판단됨
  • neona***
    (2006.10.05 21:13:49)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졸업20○○. 2. 10.○○대학교 졸업○○학과20○○. 2. 10.○○대학원 졸업○○학과6. 경력사항 (전직 근무기간, 아르바이트, 연수, 학원 등.)기간회 사 명부서직위○○.○.○~○○.○.○포털사이트 (주)○○○○기획팀사원○○.○.○~○○.○.○광고대행사 (주)○○○○홍보팀대리(구체적 경력사항 기재)7. 개인능력어 학TOEIC○○○점TOEFL○○○점일본어탁월함 (경력사항 기재)기 타컴퓨터기본OA 탁월함 (경력사항 기재)인터넷탁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졸업하고 광고홍보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지원자가 있었다. 그는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시삽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지원자이다. 그러나 한 우물을 파 온 지원자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내용 역시 산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준 제목 한 줄.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 지식의 퓨전 이였다.• 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 는 말이 있듯 적절한 제목은 두서 없는 내용, 산만한 경력을 한꺼번에 모아주는 효과를

  • [졸업][정보시스템] 웹로그분석을 통한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연구활동 뿐만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에 많은 응용이 이루어지고 있다.이에 본 논문에서는 웹상에서의 고객 행위 흔적이라고 할 수 있는 웹 로그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상에 전략 수립과 마케팅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에 대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본 논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 2장에서는 e-Business가 나타나게 된 배경과 어떠한 유형으로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제 3장에서는 웹 로그 분석에 관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수립을 위한 성공요건 연구
  • 사례를 분석하였다.5장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적인 모형을 제시하였다.마지막 제6장은 결론으로, 본 연구의 결과 요약 및 한계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연구방향에 대해 살펴보았다.Ⅱ.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이론적 고찰1. 국내외 인터넷 활용현황에 대한 연구1.1. 인터넷의 개념 및 발전과정1.1.1. 인터넷의 개념인터넷에 대한 정의는 그 수행 가능한 기능이 종류만큼이나 다양할 수 있다.우선 새로운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일반적이고 종합적인

  • [졸업][캐릭터산업]캐릭터 산업의 연구를 통해 본 국제커뮤니케이션 - 한국 일본 미국 중심으로
  • 캐릭터 산업의 연구를 통해 본 국제커뮤니케이션- 한국미국일본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1. 연구의 필요성 및 동기 32. 연구목적 4Ⅱ.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1. 분석대상 52. 분석절차 및 분석방법 5Ⅲ. 캐릭터 산업에 관한 고찰1. 캐릭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