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기초]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 및 구성 요소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ig Fish International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 및
구성 요소에 대한 분석
Big Fish International
목 차
스피치의 정의
좋은 스피치의 조건
스피치의 방법
스피치의 구성요소
Big Fish International
1. 스피치란?
화법, 화술
연설, 웅변, 토론, 토의, 회의
좌담, 대화, 커뮤니케이션
인간이 생활하기에 필요한 자기표현의 수단이며, 경쟁의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무기
Big Fish International
2. 좋은 스피치의 조건
진실성
불확실한 사실은 머지 않아 그 진실이 드러난다.
명료성
주장과 결론, 논리적인 조직, 일관적, 체계적인 구성
간결성
주의를 집중시키는 서론, 논리적 본론, 요약적인 결론
자연스러움
꾸미지 않고 자신감에서 우러나는 것이 스피치
적절성
때와 장소에 잘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치료 미술치료 개념 미술치료 실제 미술표현 촉진 미술표현 치료기법
  • 요소와 원형적 요소를 종합하는 방식으로 내담자와 치료자간의 상호통찰과 이해의 자료로서 사용하였다. 때문에 Freud의 정신분석학적 미술치료보다는 접근의 어려운 점이 있어 활용의 정도가 낮았다고 할 수 있다.Jung학파는 미술이 추구하는 낭만적 작업이 임상적 정보자료원도 아니며, 그리고 원형적 형상화를 알고자 하는 흥미위주의 지적 탐구도 아닌 내적 및 외적 실체에 대한 잠재적 통찰을 불러일으키는 합성물로써 또한 그 상징으로서 심상을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뉴미디어
  • 후 고객들에게 사과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실패 정도가 심각하여 소비자들에게 자세한 메시지를 보내어 사과하는 상황에서는 PC 기반에서 콘텐츠가 생성되는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이 메시지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미디어 선택이 기업에 대한 충성도 및 구매의도에까지는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의 두 논문은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에게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 개인의 형제자매관계에 따른 의사소통능력 차이에 관한 연구
  • , 장해순 -허경호-류왕효, 이화조-안선경, 허경호 -이현정, 조성연 재인용논문-박성연, 도현심(1994)-송민경(2000)

  • 토론수업(토론학습,토의학습)원리,운영,(토론학습,토의학습)훈련,사례, 토론수업 절차,방법 분석
  • 및 자원 인사에게 질문할 문제들을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면담자는 면담을 진행해 가는 사람이므로 주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하고 지적인 융통성과 재능이 있어야 한다.8. 세미나(Seminar)세미나는 대개 강연 혹은 강의가 끝난 뒤에 강사가 한 말을 중심으로 강사의 말을 들은 사람들이 정의를 하고 강사가 이에 답변하는 것이다.짧은 시간에 문제의 핵심을 잡아 결론이나 결정에 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강사가 말하는 동안 다른 생각을

  • 매스커뮤니케이션, 국제커뮤니케이션, 집단커뮤니케이션, 이미지커뮤니케이션, 스피치커뮤니케이션, 통합적마케팅, 관광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대한 데이터를 다시 구축하는 단계를 완료함으로써 다음 전략의 성공을 준비하는 소비자 위주의 순환적 피드백 시스템에 기초하여야 한다. 또한 IMC 전략 수행 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활용은 반드시 모든 매체를 사용하여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전략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타깃의 상표 접촉 포인트 분석에 근거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도구들의 통합이어야 한다. Ⅶ. 관광마케팅커뮤니케이션1. 관광마케팅의 역사적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