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기 학교교육과 코로나 이후 학교교육의 과제와 교육격차 및 교육 불평등 해소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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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코로나19는 단순한 바이러스가 아닌, 인류의 운명을 뒤바꾼 역사적인 촉매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이전에 우리가 익숙해져 왔던 사회, 문화, 경제는 잊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단행본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주, 출처, 자료 모두 기록하여 심오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고서, 논문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팬데믹 시기 학교교육

Ⅲ. 교육격차와 교육 불평등
1. 교육격차
2. 교육 불평등

Ⅳ. 코로나 시기 학교교육과 코로나 이후 학교교육의 과제
1. 코로나 시기 학교교육의 과제
2. 코로나 이후 학교교육의 과제

Ⅴ. 학교교육 교육격차 및 교육 불평등 해소방안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면서 온라인 수업을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에만 중점을 둔 나머지 정작 가장 중요한 위기 상황에 대한 교육과정, 수업, 평가와 학생 지원에 대한 정책은 미비한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교육부나 시·도교육청 온라인 수업 체제 구축 지원팀은 온라인 시스템 전문가를 중심으로 조직되고 교육과정, 수업, 평가 전문가의 참여는 거의 없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온라인 원격수업은 등교수업과 별만 차이가 없었다.
그동안 해왔던 교실 수업을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놓았을 뿐 학생들은 학교 수업에서 지원받을 수 있었던 전문적인 학습과 생활지도, 돌봄 등의 중요한 기능을 상실한 가정에서 부모나 보호자와 함께 혹은 혼자서 수업에 참여해야 하는 참담한 현실에 직면해야 했다. 이에 학교 현장에서 왜 학생 간 교육격차가 심화되었고, 교육 불평등 현상이 가속화되었는지에 대해 분석하고 논의해 보고자 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학교교육을 살펴보고, 교육격차와 교육 불평등을 알아본 후, 코로나 시기 학교교육과 코로나 이후 학교교육의 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학교교육 교육격차 및 교육 불평등 해소방안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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