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통신 요금 TV 상품과 인터넷 결합 단말기 번들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통법 이전
번들링
각각의 상품을 묶어서 판매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판매 전략.
햄버거 세트메뉴와 같이 실생활에서 다방면으로 활용
이동 통신 서비스 분야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번들링 상품이 개발됨.
Step
01
Step
02
Step
03
Step
04
TV 상품과 인터넷 결합
시내전화+인터넷+TV상품
통신 요금과 단말기 가격 결합
시내전화+인터넷+TV상품+ 통신요금
단통법 이전
번들링 다양한 형태
단통법 이전
단말기 번들링
통신 서비스 기업이 단말기와 서비스를 결합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
기존은 소비자가 단말기 가격을 먼저 지불한 후 통신 서비스를 선택.
소비자는 단말기 생산 기업과의 직접 거래가 아닌 이동 통신사를 통한 간접 거래가 이루어짐.
이동통신사와 소비자간 거래
제조사와 이동통신사 간 거래
하류 시장
상류 시장
단통법 이전
수직적 시장 모형
이동통신사와 제조사의 거래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짐
이통사는 소품종 대량 구매 선호.
거래 간 이통사 영향력 증대.
단말기+서비스 결합 상품이 거래되는 시장.
하류 시장은 상류 시장의 거래 형태에 간접적 지배를 받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IPTV
  • 통신 => 네트워크, 플랫폼, 콘텐츠 방통융합서비스의 발전방향 커뮤니케이션 측면방통융합서비스의 발전방향 사업자 측면방송망(HFC/위성)통신망번들링번들링결합 서비스방송컨텐츠인터넷컨텐츠방송영역통신영역통방 융합 트렌드인터넷접속 제공VOD서비스방송망(HFC/위성)통신망양방향성광대역화방송컨텐츠인터넷컨텐츠방송영역통신영역DMB 서비스IP-TV 서비스양방향 데이터방송서비스TPS 서비스 융합 서비스소극적 통방융합

  • 결합서비스의 사례와 불공정 경쟁 이슈 분석
  • 결합서비스▪ 불공정경쟁▪ 결합서비스의 장단점▪ NESPOT SWING▪ NESPOT SWING의불공정 경쟁▪ NESPOT SWING의불공정 경쟁 사례▪ 해외사례▪ 7월 지배적 사업자결합서비스 허용▪ 현재와 미래의결합서비스 상품들▪ 결합서비스에 대한관측과 의견결합서비스의 정의케이블 TV유선 전화번들링 (bundling)둘 이상의 서비스를 묶어서 싸게판매함으로써 고객을 늘리는통신서비스를 통틀어 일컫는다.초고속 인터넷두가지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통신 서비스 사업자의 요금체계 22표 3-4 AT&T Wireless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내용 - 22표 3-5 국내 이동전화사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제공 현황 24표 3-6 국내 이동전화사의 무선인터넷 사업전략 - 25표 3-7 무선포탈 사업 주체간의 강약점 분석 26표 3-8 무선인터넷 단말기 관련 국내업체(중소기업)들의 동향 26

  • [사업전략][전자상거래 사업전략][인터넷 사업전략][일본 ASP비즈니스 사업전략[DMB 사업전략][통신 사업전략]전자상거래 사업전략, 인터넷 사업전략, 일본 ASP비즈니스 사업전략, DMB 사업전략, 통신사업전략
  • 전자상거래 사업전략, 인터넷 사업전략, 일본 ASP비즈니스 사업전략, DMB 사업전략, 통신 사업전략 분석Ⅰ. 전자상거래 사업전략1. 상품과 판매방식에 따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1) 물리적 상품(physical goods)2) 디지털 상품(digital goods)3) 기업과 기업간 거래(BtoB)4)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toC)5) 기업과 정부간 거래(BtoG)6) 소비자와 기업간 거래(CtoB)7) 소비자와 소비자간 거래(CtoC)2. 비즈니스 모델의 역할3. 상품유형과 판매방식의 결합에 따른 8가지 비즈

  • IPTV,IPTV국내사례,IPTV해외사례,메가TV,U-Verse
  • TV 2) Internet 3) VoiceⅣ. IPTV의 미래1. IPTV의 발전방향1) 1세대 IPTV2) 2세대 IPTV3) 3세대 IPTV2. IPTV 2.0참고자료 Ⅰ. IPTV 소개1. IPTV에 대하여1) IPTV IPTV란 차별화된 초고속광대역 네트워크를 이용해 디지털영상서비스, 양방향 데이터서비스 및 다양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TV를 통해 제공하는 방송과 통신간의 대표적 융합서비스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주문형비디오(VOD), 전자프로그램(EPG), T-커머스, 방송프로그램 연동형 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