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해외진출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월마트글로벌전략 월마트 한국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월마트의 해외 진출 전략
한국의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목차
1. 기업 소개
2. 기본 전략
3. 진출 성공 사례
4. 진출 실패 사례
5. 대안
6. 시사점
월마트는?
월마트는?
1962년 샘 월튼에 의해 설립
포춘지 세계 100대 기업 중 최대 매출액
2007년 이후 세계 매출액 1위 고수
2011년 기준 4,200억 달러
해외 진출 현황
전세계 4,093개의 체인점 보유
전세계 종업원 200만 명
국 가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 국
영 국
체 인 수
843
54
279
13
299
67
330
진출시기
1991
1992
1994
1995
1995
1996
1999
국 가
일 본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
체 인 수
391
135
59
125
38
37
진출시기
2002
2005
2005
2005
2005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 수퍼센터를 개점했다.그 후 월마트는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고지를 점령했다. 그리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중국에 샘스클럽과 수퍼센터를 개점했으며 독일 베르트카푸 하이퍼 마켓 21개점을 인수하여 유럽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월마트는 해외(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독일, 푸에르토리코, 중국, 인도네시아, 한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현재 세계최대의 유통회사로 자리잡았다. (3) 월마트의 경영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진출 성과(1) 국내 유통산업의 선진화에 기여이마트는 신세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국형 할인점으로 국내에 가격 파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해외의 다국적 유통업체들과 경쟁에서도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 백화점과 재래시장이 국내 유통산업을 주도하고 있던 시기에 완전 신업태로 등장한 이마트가 국내유통산업의 선진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바코드 체제의 도입, 물류 인프라 구축 및 확산, 인공위성을 이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마지막으로 글로벌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