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유연제 시장 소비자 분석 다우니 SWOT 분석 다우니 STP분석 섬유유연제 시장 섬유유연제 시장 브랜드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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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향기를 입다,
섬유유연제 다우니
CONTENTS
섬유유연제 시장,
소비자 분석
다우니 SWOT 분석
다우니
STP분석
다우니
4P 분석
해결방안
제시
I
II
III
IV
V
2
3
I-1. 섬유유연제
시장의 태동
1976년, 빨래엔 피죤
- 당시 섬유유연제 국내 시장 도입의 어려움
- 대부분의 가정이 세탁비누 사용.
- 세탁 후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점.
- 빳빳한 세탁물에 익숙한 소비자.
해결책
- 섬유 유연력과 정전기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강조.
- 샘플 제공을 통한 입 소문 효과.
I. 섬유유연제 시장, 소비자 분석
4
2002년 약 1400억 원
2012년 약 2600억 원
I-2. 섬유유연제
시장 규모
현재는 성장률이 미미한 레드오션 시장
I. 섬유유연제 시장, 소비자 분석
5
I-3. 섬유유연제
시장 경쟁자
-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 개척자
- 2011년까지 50%에 가까운 점유율로 시장 1위 유지
- 2011년 청부폭행 사건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실추
- 독단적인 경영으로 인한 소비자 변심
- 현재 시장 1위 섬유유연제
- 소비자의 사용습관 이해 노력
- 김연아를 통한 프로모션 강화
- 최근 천연성분 섬유유연제 꽃담초 출시
- 글로벌 기업 P&G의 섬유유연제
- 2012년 3월 한국 상륙, 10월 유독물질 사건
- P&G베트남산 다우니에서 유독물질 검출 보도
- 소비자의 반품 및 환불 요청
- 현재 향기창조 강조, 향기 레시피6 출시
I. 섬유유연제 시장, 소비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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