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출환경 미국의 시장 미국의 문화 비즈니스 상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국 수출환경 및 상관습
목차
1. 미국의 시장 및 소비자
2. 미국의 문화 및 비즈니스 상황 별 상관습
가. 미국의 문화
나. 비즈니스 상황 별 상관습
1) 약속 및 식사 시
2) 바이어와 미팅 시
3) 대화 시
4) 협상 시
5) 상담 및 체결 시
1. 미국의 시장 및 소비자
미국 시장은 완전 자유경쟁
소비자의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는 구매자 중심의 시장을 유지.
미국 인구의 70%를 차지하는 중산층 국가
타국과 비교하여 높은 미국의 상품 구매력의 원천
비교적 합리적이고 검소한 소비 성향
상품 구입 시, 상품 간 공통점과 차이점을 철저하게 비교, 분석, 평가한 후
좋은 품질의 중간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함.
2. 미국의 문화
이민들로 이루어진 나라로 다문화를 가지고 있음 - 인종, 편견 ,차별을 넘어
개인의 개성과 능력을 중요시함.
소수민족들의 명칭
흑인은 African Americans, 인디안은 Native Americans
동양인은 Asians, 스페인계는 Hispanics
종교
상대방이 아주 광신적이거나 종교적 사업에 관한 교류가 아닐 경우,
종교에 대해 심각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피해야 함.
2) 자기의 종교적 신념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교양이 없어 보임.
2. 미국의 문화
개인의 자유와 평등을 중시, 집단<개인
다양한 문화권이 존재 - 타 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은 동시에 상대방이
자신의 문화적인 테두리 안에 있을 경우 우호적임.
시간관념이 강함.
미국인들은 저녁식사를 개인적인 관계를 위해 사용 하는 경향이 강함.
미국인들은 권위주의를 싫어하고, 상식과 실용주의에 의해서 일 처리 함.
상대방과 친하다고 내의와 같은 선물을 하는 것은 큰 결례.
이성간의 악수는 여성의 요청에 따라 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 경제의 희망 출구 분석
  • 시장경제체제야말로 오늘날 한국경제에 잠재해 있는 성장 가능성을 가장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환경이라는 공감대를 확고히 구축하는 한편, 이러한 대원칙을 훼손하는 부정부패나 연고주의, 부당한 기득권 등 반시장적 요소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야 할 것이다. 공정한 경쟁의 결과로서 얻어진 성공과 실패 모두를 존중해 줄 수 있어야 하며, 성과에 따른 차별적 보상에도 기꺼이 동의할 수 있어야 한다. 리더십도 혁신돼야 한다. 사회지도층

  • 영화 개봉점유율과 관객감소율의 영향 요인 분석
  • 시장인 만큼 현재 극장 및 배급 담당자들은 상황에 따른 임기응변식 또는 주관적 판단에 의거한 대응을 할 때가 많아 보인다. 최근에는 극장이 대형화되면서 의사결정의 근거로 예매 자료를 활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예매율은 지속력은 높으나 유인력은 낮은 영화의 성과를 과소평가할 위험성이 높다. 그러므로 유인력과 지속력을 분리하여 측정하는 것은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한국영화와 헐리우드 영화의 성과를 비교한 결과는

  • 혁신의 리더십(리더쉽) 연구
  • 환경이라는 의미다. 혁신은 기존의 것과는 전혀 새롭게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위에서 알아본 예들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이 혁신은 아니다. 기존의 생각들을 벗어나 독창적인 생각을 만들어내고, 이를 토대로 블루오션1)을 찾아내는 것, 이것이 혁신이다. 위에서 알아본 예들을 통해 특정 개인의 혁신과 이를 발전시켜 기업 전체가 혁신 마인드를 공유하는 도요타의 기업 마인드를 알아보았다. 이 사례들은 우리가 혁신적인 마인드를 갖는데 있어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및 인도네시아와 더불어 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의 하나로 인도를 지목하고 있다. 인구, 국토, 향후 발전가능성 측면에서 앞으로 중국과 인도 시장을 석권하는 국가가 세계의 무역대국으로 군림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두되는 이유는 이상의 원인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박응식 기자)출처 머니투데이 ②환율 상황2007년 환율- 900원 혹은 800원대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또한 환율 1% 변동시에 수출채산성에 미치는 영

  • [국제경제] 멕시코의 시장환경분석
  • 미국 시장의 상실이나 외국인 투자 위축 가능성 증가라는 부정적 영향을 받는 아시아 지역은 장기적으로는 북미 경제가 성장함으로써 수출 기회가 확대되는 이점이 있으므로 공통된 대응 방향은 멕시코행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 기업체들의 현지 지사들은 현지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등에 골몰하면서 끊임없이 밀려오는 한국 손님들에게 현지 상황을 보고하기에 바쁜 모습이다.이러한 분위기와 함께 한-멕시코 양국 정상이 상호 상대국을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