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송광고 규제 완화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시장 규제완화
서론.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도입을 둘러싼 논쟁? 논의?
2013.12.10
미래부방통위 문체부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
지상파방송에 광고총량제 도입
간접광고와 협찬고지의 명확한 규정
방송광고 금지품목 광고허용 및 규제 완화
지역·중소방송 방송광고 진흥기반을 조성
2013.12.27
방송광고시장
활성화방안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13~17)
서론. 방송광고 규제 완화 배경
방송광고는 방송사 영업수익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 재원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
광고규제는 방송시장 성장에 큰 영향
국내 경기 위축과 방송매체의 다양화 등 미디어 수용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방송광고시장 성장정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특히 지상파 방송과 유료방송의 비대칭규제 완화 측면이 부각
3
2
1
본론.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광고총량제
방송 광고 시간의 전체 허용량만을 제한
광고의 유형, 시간, 횟수, 길이 등은 자율
중간광고
TV 프로그램 중간에 삽입되는 형태의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시광고 공정화 법에 대하여
  • 광고 공공성 강화를 위한 법령 및 규제 분석, 한국언론진흥재단, 2012년 4월근래 우리나라 광고시장의 특성은 저 경제성장 시대에 광고비 성장률이 저하되고, 일정 광고시장 규모 내에서 매체별 제로섬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장의 유동성이 약하고 합리적 가격경쟁 및 수급 경쟁 환경이 취약하며, 온라인과 모바일 등 새로운 미디어 등장에 따라 기존 매체 광고시장 규모의 약화되고 있다는 것이다.3. 광고시장의 문제점신문이든 방송이든 한국

  • 환경,기술에 따른 전략변화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의 지상파방송광고 대행사업 중심으로
  • 방송, DMB 시장과 콘텐츠제작엄체(PP)를 포함하면 광고관련 사업자수는 수백여 개에 달한다.한국방송광고공사는(이하 KOBACO)는 그동안 지상파방송광고 대행 사업을 독점해왔다. 쉽게 말하면 광고주가 방송사 간에 직접적인 거래가 아니라 그 중간에 KOBACO가 개입하여 중개하는 업무를 맡았던 것이다. 이는 한정된 관고자원을 보다 공정하게 분배하고 광고주와 방송사간의 권력구도를 완화하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지난 2008년 11월 27일 헌법재판소는 KOBACO

  • 광고마케팅,광고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 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양적인 신장과 더불어 광고 산업의 환경은 광고론(학현사)91년 한미쌍무협정에 의한 광고 시장 개방이 완결되었으며, 대내적으로도 광고시장에 대한 진입규제가 크게 완화돼 우리나라 광고 산업은 현재 구조적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면서 스마트TV가 기존 방송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애플이나 삼성, 소니 등 TV 제조업체와 구글 등 인터넷기업이 스마트TV 진출을 선언하면서 스마트TV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인데, 스마트TV의 등장으로 지상파 방송사나 케이블TV에 의해 지배받던 시청자들이 스스로 TV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실시간 TV 시청시간이 감소하고 광고를 피할 수 있는 무료 앱 확산으로

  • [법규범][법규][방송광고법규][국제법규]법규범(법규)과 방송광고법규, 법규범(법규)과 국제법규, 법규범(법규)과 유통법규, 법규범(법규)과 도로교통법규, 법규범(법규)과 교육법규, 법규범(법규)과 체벌관련법규
  • 방송광고 시간과 광고총량제의 경우, 현행 방송법에서는 시행령에 규정하고 있는데, 방송프로그램 시간의 100분의 10을 초과하지 못하도록 되어있는 조항과 토막광고, 중간광고 등의 기타 광고시간 6.7%를 포함하면 16.7%까지 방송광고를 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방송광고 총량규제 제도’란 방송광고의 허용시간에 대해 그 총량만을 법으로 규제하는 방식으로 일정기간 동안 총 방송광고 허용량 범위 내에서 각 방송사가 시장 자율기능에 의해 광고유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