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특강 상사분석 행동이론 과업지향형 욕구 단계 이론 차상위 리더 변혁적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리더십특강
INDEX

차상위상사의
역할

Coaching
분석

상사분석

결론
Ⅰ. 상사분석
거칠고 폭력적 대화
독단적 의사결정
일방적 지시
시간/규칙 엄수요구
날카로운 표정+눈빛
뛰어난 사업지식
강한 책임감
성실함
주도적
철저한 자기관리
높은 성과
특성이론으로 접근
FAIL
① MBTI or ,BIG5 같은 조사 부재
②동영상 정보로는 조직 외적 리더 성격 알 수 없음
GOOD
BAD
행동이론으로 접근
팀장 사업의견 곧바로 무시
민주적 해결X, 독단적 의사결정
업무 외 잡담금지 명령
의사소통단절
독단적, 비공식적 규칙 - 30분 빠른 출근 강요
직원의 편의고려보단 과업중심적 행동
과업지향형 > 관계지향형
행동이론 만으로는 김대표의 변화 필요성을 설명하기에 불충분
①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리더에게만 초점
②성과가 높은 김대표를 왜 바꾸려 했는지에 대한 설명불가
현위치
?
분석결과 김준혁 대표는
행동이론
분석 한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기업 경영자(CEO) 리더십과 리더십 역량 평가
  • 리더십 역량 평가Ⅰ. 서론Ⅱ. 리더십의 유형1. 권위형 리더십(Authoritarrian)2. 민주형 리더십(Democratic)3. 자유 방임형 리더십(Lassez-faire)4. 지시적 리더십(Directive leadership)5. 지원적 리더십(Supportive leadership)6. 참여적 리더십(Participative leadership)7. 성취지향적 리더십(Achievement oriented leadership)Ⅲ.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 이론Ⅳ. 경영자의 리더십 10계명1. 성실2. 비젼3. 전략적 계획4. 권한 위임5. 고급인력 중시6. 재무, 재정7. CEO다운 행동8. 세

  • [조직심리학] 조직 내에서 개인이 가지는 조직몰입도 -조직구조,리더십,개인가치 존중성을 중심으로
  • 리더십리더십연구는 연구자의 시각만큼이나 매우 다양하게 접근되고 있다, 많은 분석 중 리더십의 형태를 거래적(transactional)리더십과 변혁적(transformational)리더십 등 2가지유형의 분류하여 조직몰입등과의 관계를 고찰하기로 한다. Bass(1985)에 의하면 거래적 리더십은 부하들의 노력에 대한 대가로서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는 상황적 보상(contingent reward)행동이라고 하였다. 이 같이 리더십은 부하의 성과와 만족을 높여주며 부하의 경우 목표의 달성을 통

  • 리더쉅 정리노트
  • 리더십의 필요성 조직의 목표설정 및 달성, 조직구성원의 욕구 등을 잘 조정하며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리더십이 필요하다. 사회적 상호작용은 개인과 개인, 조직과 개인, 조직과 조직의 여러 관계가 있으며, 조직의 단합과 협동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갈등을 야기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호 작용과정을 원활히 이루기 위해서는 개개인이 리더십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변화의 다양성 → 불확실한 미래 → 불안한 경험 →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리더십에 힘입은 결과이다. 루 거스너는 취임 초기부터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일괄하여 제공한다는 통합 솔루션 사업을 회사의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첨단 기술보다는 ‘고객이 사용하기 쉬운 기술’ 창조에 역점을 둔 것이다. 그는 “우리가 해 온 방식은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문화 혁신이 모든 변화의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직원들에게 끊임없이 전달하였다. 고객 중심의 행동 변화를 강조한 CEO의 e

  • 교육행정 총정리
  • 이론적 분석을 실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② 행정의 과정- 기획(planning) : 미래를 예측하고 행동계획을 수립하는 일- 조직(organizing) : 인적 ・ 물적 자원을 조직하고 체계화하는 일- 명령(commending) : 구성원들로 하여금 과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일 - 조정(coordinating) : 모든 활동을 통합하고 상호 조정하는 일- 통제(controlling) : 정해진 규칙과 명령에 따라 일이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일❸ 굴릭(Luther Gulick)과 어윅(Lyndall Urwick)의 행정관리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