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불공정성 판매수수료 판매장려금 특약매입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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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백화점의
이중적 태도와
불공정성
1.판매수수료
2.판매장려금
3.특약매입거래
백화점의 이중적 태도와 불공정성
1. 판매수수료
문제점 : 너무 높은 수수료율로 인한
중소 제조, 납품업체 부담
정의 : 백화점에 입점한 업체들이
제품 판매액의 일정부분을
백화점에 지불하는 것
백화점의 이중적 태도와 불공정성
1. 판매수수료
공정위 : 대형 유통업체 판매수수료
이행평가 강화 ( 2014. 10 )
정부정책 : 2011년 판매수수료 인하 합의
But, 지켜지지 않음
백화점의 이중적 태도와 불공정성
2. 판매장려금
문제점 : 촉진활동과 상관없이
납품업체에게 반 강제적 징수
정의 : 제조업체가 유통업체한
촉진활동을 조건으로 주는
일종의 수수료
EX ) 이마트 경우 2009년 판매장려금이 연간 순이익의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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