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도매업현황의 현황과 발전방향 - 농수산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도매정의
2) 도매업의 기능과 유형, 특징
Ⅱ.본론
1) 오정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 현지 인터뷰 내용 및 참고자료
2) 도매시장의 경쟁력 및 운영상 문제점
3) 도매시장의 앞으로의 전망
Ⅲ.결론
1) 농수산물 도매의 바람직한 개선방향
2) 우리나라 도매업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
3) 우리나라 도매업의 개선방향
- 본문내용
-
- 들어가기에 앞서, 농수산 도매업을 택한 동기 -
우리나라는 국토의 지리적 협소함과 제조업체의 과다한 유통경로지배욕구로 선진국 뿐 아니라 산업규모가 비슷한 다른 나라들과 비교하여 도매업의 발전이 매우 저조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전반적인 도매업의 약세 가운데서 유독 의류도매업과 농수산물 도매업만이 도매업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의류도매업 역시 조원들의 개인의 문화코드에 잘 부합되는 주제임이 분명하나, DDA 협정으로 인한 농수산물 전면 개방의 가능성과 이에 따른 우리나라 농수산 시상의 경쟁력 문제에 대한 논의 등의 시기적인 이유로 농수산 도매업을 소주제로 택함이 적절하다는 것이 조 내부의견수렴과정을 통해 합치되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농림부 주관 전국공영도매시장 평가 1위(2003년)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받고 있는 오정동 농수산도매시장이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가능성이 편리하여 구체적인 사례연구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일 것이라는 팀 외부의 조언을 받아들인 결과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농수산 도매업을 조사대상으로 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