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개발의 정의 개인개발이란 자율학습 자기주도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인개발의 정의
1
목적 : 직무수행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함
내용 :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계획된 프로그램
시점 : 현재와 가까운 미래
개인개발의 정의
2
개인개발이란?
조직구성원이 현재 또는 가까운 미래의 직무에 기대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능력 또는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들
개인개발의 정의
Gilley & Eggland
개별 조직 구성원들이 현재 또는 미래 자신의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고 평가하여 개발하도록 도움을 제공하는것
권대봉
계획된 학습활동을 통해 핵심업무 수행능력의 개발을 돕는 것으로써 개인이 현재와 미래에 있을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
3
개인개발의 정의
Jacobs & Washington
모든 조직구성원들이 조직의 목표를 지원하는데 있어 그들의 모든 잠재능력을 발휘하는데 필요한 현재 또는 미래 역량을 갖도록 일정 기간 이상 제공되는 계획된 프로그램들의 통합된 세트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기반학습(프로젝트중심수업, PBL)전제,과정, 프로젝트기반학습(프로젝트중심수업, PBL)학습내용, 프로젝트기반학습 적용상주의점,내실화방향
  •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계획하는 자율적인 활동, 실제 생활과 관련된 고차적 사고 개발을 위한 학습자의 ‘성찰 과정’등을 강조한다.프로젝트 학습의 주요 목적은 단순 지식의 암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적극적인 탐구를 통해 학습 주제를 보다 풍부하게 이해하는 데 있다. 또한 수행 과정을 통해 성찰적․비판적 사고력과 같은 고등사고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습자의 지식 구성의 자발성 및 자기주도성, 사회적 협력학습,

  • [성인교육론] 성인학습 페다고지(Pedagogy), 안드라고지(Andragogy) 비교
  • 학습이 동기화 된다.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Andragogy안드라고지(Andragogy)는 페다고지의 원리 및 실천이 성인교육에는 적절치 못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생긴 학문으로 성인을 돕는 기술 과학을 의미한다.(Knowles,1990) 안드라고지는 비형식, 상호존중의 협동적 학습 분위기 추구, 조력자로서의 교수자라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이 관점에서 학습과정의 계획은 개인의 학습 준비도에 따라 다르며, 문제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안드라고지는 자기주도적

  • [인지][융통성이론][학습이론][학습요인][학습과제]인지적 동기변인, 인지적 융통성이론, 인지적 학습이론, 인지적 학습요인, 인지적 접근 학습과제, 인지적 도제학습, 인지적 도제이론, 인지적 도제방법 분석
  • 학습자가 내용, 방법, 시간 등에 대한 책임을 상당히 갖는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학습자의 참여가 중시되며, 수업의 형태에 있어서도 소집단이나 개별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특히 학습자가 학습할 내용을 선택하고 학습 순서까지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물론, 전통적 수업에서도 궁극적으로 자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자 상을 지향하지만, 가상수업에서는 특히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주도하는 상황에 기초하고 있는 것이다. 가상수업의 전체적인

  • 북한 영재교육 고찰을 통한 남한 영재교육의 개선방향
  • 자율적인 탐구능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국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그리고 모든 국민이 능력과 적성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제31조 제1항)과 교육기본법(제3조, 제19조)의 정신에 따라 탁월한 잠재능력을 지닌 영재가 창의성, 리더십, 도덕성,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연마하고, 이를 통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나아가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것에 그 목

  • 개인적 사회적 책임감 수업모형
  •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수업모형은 정의적인 측면을 앞에 내세운 모형이다.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수업모형이 책임감을 강조하면서 체육수업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체육 활동 속에서 책임감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수업모형은 책임감이라는 대영역 안에 존중, 노력, 참여, 자기주도, 배려, 리더십, 협동이라는 소영역을 담고 있으며, 이들의 전이를 강조하고 있다.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수업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