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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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기능주의 이론의 교육관
2. 기능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학교의 사회적 역할
3. 교육에 대한 기능주의, 갈등주의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기능주의의 이론은 사회를 생물유기체와 유추에 이론적인 근거를 두었던 꽁트와 스펜서에서부터 출발을 하여 최초로 기능과 원인을 뚜렷하게 구별을 했었던 뒤르케임을 이어서 문화인류학자인 래드클리프 브라운과 말리노프스키, 특히나 말리노프스키는 개인과 사회체계, 그리고 욕구와의 관계를 부각을 시켰으며, 파슨스에 와서는 요건과 체계의 개념은 아주 독특한 기능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구조 분석론과 기능 분석론을 체계화를 하는데에 제일 포괄적이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였고 그의 영향은 이후에 머튼, 데이비스, 스멜서등의 저작에까지 미치게 되었다. 이에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능주의자들이 주장을 하는 학교에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 조사하고 작성해 보려 한다.
Ⅱ. 본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건만(2011). 교육사회학. 파주: 양서원.
리판(2003). 신기능주의의 새로운 의미는 무엇인가-파슨스와 알렉산더이론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네이버 블로그. 교육사회학 -교육에 대한 기능이론, 갈등이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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