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전략사례 기업의 능력 코카콜라 특허 특허기술 보호차원 코카콜라 마케팅 코카콜라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수직적 통합 전략은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
거래특유의 투자
유연성
기업의 능력
문제 제기
거래특유의 투자
코카콜라 원액은 코카콜라만의 특허
특허기술 보호차원
2. 기업의 능력
- 마케팅, 브랜드관리가 주력사업이던 코카콜라가 과연 생산유통사업을 잘 할 수 있을까?
- 현지화 전략이 잘 수행될 수 있을까?
문제제기
3. 유연성
- 기업의 비대화
- 중앙통제적, 관료적 시스템의 고착화
--------->거래비용의 증가
수직적 통합으로 인해 기업이 활동범위가 넓어지게 되면 경쟁 및 책임 등 그만큼 더 많은 위험요소를 만나고, 불확실한 시장일 경우 막대한 관료적 비용과 비효율성을 초래하는 등 예상치 못한 거래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사례인데 이는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실패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세 번째는 환경분석의 실패이며 이는 다시 내부 환경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된다. 마지막은 브랜드 자산관리의 실패이다.위에서 설명한 네 가지 요인들을 사례를 중심으로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으며 나아가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2. 마케팅 실패사례-4P1) Product1.1)코카콜라펩시콜라의 강력한

  • [마케팅]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 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 또는 그 기업조직의 일환을 말한다. 세계 브랜드 가치 1위인 코카콜라는 여러 국가에 계열 회사를 가지고 다양한 기업 활동을 영위한다. 또한 본사가 설정한 다국적 기업체계 전체적인 기업목표에 의해서 일률적으로 통제, 관리하는 다국적기업의 대표주자이다.2. 코카콜라 역사1886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코카콜라는 강력한 힘을 가진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코카콜라는 긍정적인 감정과 느낌, 행복한 순간 등 미국의 낙천주의에 관한 모든 것을 의미하는 브랜드이며 믿음의 상징이다.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정체성은 언제나 코카콜라(Always Coca Cola)라는 슬로건으로 집약된다. 또한 지속적인 성공의 전략으로서 보다 현지화된 조직과 조직원들의 역량을 강조함으로 세계최대 음료회사로서 청량음료의 제조 및 마케팅부문에서 최고 선

  • 경영학] 코카콜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전망 조사분석 )1. 들어가며대기업마저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우울한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 코카콜라가 새롭게 시작하는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시원한 콜라를 즐기라는 단순한 의미와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상의 여유를 즐기며 소소한 행복을 찾자는 의미도 담고 있다. 코카콜라는 영상 광고는 물론 음반까지 만들어 이 같은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음반 판매 수익의 일부는 사회 공헌

  • 펩시 후발 마케팅전략
  • 기업에서의 경쟁전략은 각 제품과 시장마다 형성된다. 경쟁적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발견하여 이에 대해 자사의 독특한 능력을 결부시켜나가는 것이 그 기본원리이다. 우선 자사의 독특한 능력을 평가하고 인식하기 위해서는 자사의 경영자원(재무자원 물적자원 인적자원 기술자원 생산자원 마케팅자원 등)을 분석하고 자사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하여 경쟁적 특성을 가진 독자적인 능력이나 노하우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