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인권조례 입시문화 권위주의 문화 학생인권조례란 체벌 두발 소지품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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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학생인권조례
Contents
본론
-내용, 실태, 쟁점, 일문 일답
결론
-아이들을 위하여
-OX 퀴즈
-참고 문헌
서론
-입시문화
-권위주의 문화
서론
교실의 광경이 떠오른다. 잿빛 사각의 공간 안에 오십 마리의 인간이 우글거리고 있다.
무색,무취의 독극무리 답답한 공간에 가득 차 있다.
이건 나를 서서히 죽일 것이다.
내 안의 정신을, 나의 자유로움을, 나를 부를 수 있는 나의 영혼을
-학교붕괴-에서
까다롭다
자기중심적
귄위주의적
잘난체한다
입시문화
학교 전체가 성적 향상과 대학 합격만을
최대의 과제로 삼고 아이들을 성적이라는
대로 평가하는 문화
과다한 시험
파행적인 보충수업
강제적인 자율학습
성적비교를통한
서열화
경쟁적인 동료관계
권위주의문화
학교와 교사가 정한 규율과 명령에 학생들은
무조건 따라야 하며 이에 대한 도전과 이의제기로 규율이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통하는 문화
수직적 위계질서
귄위주의적 명령체계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shr.goe.go.kr 경기학생인권의 광장
http://www.st-rights.or.kr 인권교육센터
한겨레 신문 / 2011년 12월 18일 / 이재훈 기자
한겨레 신문 / 2012년 12월 3일 / 진명선 기자
인권은 교문 앞에서 멈춘다 / 배경내 저 /
2000 / 우리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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