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테스트 제품 사용 테스트 베타테스트의 종류 데모버전과의 차이 소비자 특성 홈플러스의 가상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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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제품 사용 테스트
베타테스트(Beta Test)
[ ]
Contents
1.
2.
홈플러스(Home Plus)
선정 배경
시장 현황
홈플러스의 가상스토어
결론
베타테스트(Beta Test)
정의
베타테스트의 종류
조건
과정
데모버전과의 차이
소비자 특성
베타테스트란?
베타테스트에 대한 정의
베타테스트
; 정식 서비스 전에 시행하는 시험서비스.
[ 베타테스트란? ]
베타테스트(Beta Test)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개발단계에서 상용화하기 전에 실시하는 제품 검사작업
선발된 잠재 고객으로 하여금 일정기간 무료로 사용하게 한 후에 나타난 여러 가지 오류를 수정, 보완
Marketing of New Products
베타테스트는
오픈 베타테스트, 클로스베타테스트 두 종류로 나뉜다.
[ 베타테스트의 종류 ]
< 오픈 베타테스트 >
< 클로스베타테스트 >
원하는 누구든지 시범 서비스를 이용
오픈 베타테스트에서 향 후 공개 물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 유추 하기도 하며 오픈 베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 정식 공개 이후에도 사용자들이 잘 찾는 장점 보유
알파테스트를 통과한 작품을 회사가 선발한 제한된 사용층에게 테스트를 하는 것
개발이 완벽하게 되어있지는 않았지만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할 의도가 있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략적인 사용자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실시
Marketing of New Products
베타테스트(Beta Test)
베타테스트의 조건은 크게
인프라, 인구수, 사용자 인식이 있다.
베타테스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갖춰야 함.
적절한 사용자 즉, 인구수를 갖추고 있어야 함.
사용자 인식도 매우 중요
Marketing of New Products
[ 베타테스트의 조건 ]
베타테스트(Beta Test)
베타테스트의 순서는
클로스베타테스트를 거친 후 오픈 베타테스트로 넘어간다.
Marketing of New Products
[ 베타테스트의 과정 ]
CBT
[Closed Beta Test]
OBT
[Open Beta Test]
이러한 이유는 클로스베타테스트가 적은 인원으로 안전하게 서비스 점검이 이루어지기 때문
베타테스트(Beta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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