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영 마케팅 일반론 예술시장 예술 마케팅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 콘셉트 예술경영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화경영의 실습
Index
9장
마케팅 일반론의 이해
10장
예술시장과 예술 마케팅
1
9장
마케팅 일반론의 이해
1.마케팅의 개념
1
2
3
01
02
03
04
소비자의 만족을 통한 이윤의 획득
시장이라는 단어에서 유래
가장 널리 통용되는 개념
애덤스미스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대해 개념정립, 가격설정, 프로모션, 유통을 계획적으로 실행하는 프로세스(과정)’
-1985년 미국마케팅학회(AMA)
마케팅 콘셉트
01
02
03
04
고객 욕구의 충족을 강조하는 고객지향적인 비즈니스 철학
‘소비는 생산의 유일한 목표이자 목적’이라는 애덤 스미스(1776)의 견해를 최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지향형 마케팅 철학=마케팅 콘셉트
초기 마케팅 콘셉트 현대에 계승
마케팅 믹스 (4P)
제품products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판매 증진
기업과 고객 사이의
상호 이익 관계를
추구하는 마케팅
예술경영에서 마케팅의 목표와 역할
01
02
03
04
목표: 조직과 고객 사이의 상호이익 되는 관계 창출
궁극적 결과: 고객에게는 최대의 만족, 기업에게는
장기적 성장과 수익관계
역할: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 매출, 수익증대, 이미지 상승 좌우
2.경영사고와 방법론의 진화
01
02
03
04
경영의 발달-사회, 종교, 경제 체계의 발전과 밀접한 연관
산업화시대 이전
교회와 도시국가에서의 기획, 조직, 운영, 통제활동
→ 경영개념의 토대
복잡한 서열체계 안에 사람들을 배치하고자 하는 철학적 시도에 근간
교회의 몰락, 무역의 확대, 시민계급의 성장 : 국가와 국제적인 경제체계 성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경영중국대륙에 한국의 놀이문화와 서비스 정신이 담긴 선진테마파크 운영노하우를 수출하여 중국 레저시장으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절감 및 신 재생에너지 사업의 중국 진출을 시작하는 등 삼성에버랜드는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의 서비스문화를 풍요롭게 만드는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중국 대련 ‘Discoveryland - 파크운영/마케팅/시설관리/식음/상품 등 5년간 컨설팅총 14만평중국 쓰촨성 청두시 ‘플로라랜드’ - 파크

  • 스티브잡스의 창조카리스마
  • 경영을 조목조목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창조성과 기술성의 결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그를 통해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이제 잭 웰치의 시대는 가고 스티브 잡스의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처럼 남과 다르게 보고 다르게 생각 할 수 있는 발상의 전환과 고객의 필요를 수렴하면서도 다른 제품과 차별화 할 수 있는 디자인, 그리고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세심한 마케팅이 합쳐진, 창조적 마인드로 중무장한 우리 기업이 세계 시장 속에 등

  •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우치기보다 문화예

  • [2023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문화를 지칭하는 개념으로 대중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문화는 대중에 대해 영향을 끼친다는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영화는 무차별화된 관객의 평균적 기호에 호소하며 대중문화의 산물이고 관객과 작가 사이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영화는 영화적 의사소통 체계 아래에서 탄생하는 메시지이며 의사소통과정의 일종으로 파악되는 것이다.② 마케팅마케팅이란 시장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기본적 욕구와 수요를 충족시킬 목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산업은 창작에 의해 만들어진 문화 혹은 예술 작품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서, 이 가운데 특히 상업화 가능성이 높고 매체 연계성이 높은 분야를 별도로 문화콘텐츠산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러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은 다음의 그림과 같이 제시되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 규모는 8천84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더욱이 미래에는 규모가 훨씬 더 커질것이라고 예상하고있다.≪전세계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2. 문화콘텐츠의 개념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