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영 마케팅 일반론 예술시장 예술 마케팅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 콘셉트 예술경영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화경영의 실습
Index
9장
마케팅 일반론의 이해
10장
예술시장과 예술 마케팅
1
9장
마케팅 일반론의 이해
1.마케팅의 개념
1
2
3
01
02
03
04
소비자의 만족을 통한 이윤의 획득
시장이라는 단어에서 유래
가장 널리 통용되는 개념
애덤스미스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대해 개념정립, 가격설정, 프로모션, 유통을 계획적으로 실행하는 프로세스(과정)’
-1985년 미국마케팅학회(AMA)
마케팅 콘셉트
01
02
03
04
고객 욕구의 충족을 강조하는 고객지향적인 비즈니스 철학
‘소비는 생산의 유일한 목표이자 목적’이라는 애덤 스미스(1776)의 견해를 최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지향형 마케팅 철학=마케팅 콘셉트
초기 마케팅 콘셉트 현대에 계승
마케팅 믹스 (4P)
제품products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판매 증진
기업과 고객 사이의
상호 이익 관계를
추구하는 마케팅
예술경영에서 마케팅의 목표와 역할
01
02
03
04
목표: 조직과 고객 사이의 상호이익 되는 관계 창출
궁극적 결과: 고객에게는 최대의 만족, 기업에게는
장기적 성장과 수익관계
역할: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 매출, 수익증대, 이미지 상승 좌우
2.경영사고와 방법론의 진화
01
02
03
04
경영의 발달-사회, 종교, 경제 체계의 발전과 밀접한 연관
산업화시대 이전
교회와 도시국가에서의 기획, 조직, 운영, 통제활동
→ 경영개념의 토대
복잡한 서열체계 안에 사람들을 배치하고자 하는 철학적 시도에 근간
교회의 몰락, 무역의 확대, 시민계급의 성장 : 국가와 국제적인 경제체계 성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의 윤리적 딜레마의 예와 이의 해결과정에서의 윤리적 원칙
- [심리학] 상담이론과 실제-게슈탈트 심리치료 기법과 상담사례
- 과제는 문학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을 “클라이언트”로 가정하고 사회복지사의 개입 과정을 작성해보는 겁니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중급의 한국어 교실에서의 억양교육을 위한 교육 방안에 대해 다음의 내용은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필요성, 목적을 설명하시오
- 선별적복지와 보편적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윤리적 딜레마의 예와 이의 해결과정에서의 윤리적 원칙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방송의 이해] 프로그램 비평과 분석
- 생태체계 관점을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함에 있어서 장단점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