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시장 예술 마케팅 예술마케팅 정의 작품 중심의 마케팅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0장. 예술시장과 예술 마케팅
예술마케팅 정의
마케팅의 일반론적 해석+(예술영역의 개발 및 기금조성부분/결과물의 제작)과 관련한 개별적 특성을 창출함
전제: 일반기업체와 비영리 예술 기관, 영리를 추구하는 예술기관의 마케팅은 서로 다르다. 예술에 대한 시각차이에서 비롯되며 항상 경제적 이익만을 꾀하지 않는다.
Ex1 )
브로드웨이 뮤지컬 마케팅(상업성지향): 많은 관객에게 무대예술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무대장치에 신기술을 적극도입, 대규모 광고를 하면서 반대급부로 경제적 이익 도모
Ex2)
젊은 작곡가들의 모임(고전문화에 치우친 콘서트 문화에 반발): 현대 음악의 보급을 위해 동분서주 하고 그 대가로 현대음악의 관객 증가를 기대 문화예술계에서 판촉의 개념이 가진 가치 교환의 수단이 아닌 예술가치의 확산을 또 다른 명분으로 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좋은 예.
예술마케팅의 성공 여부얼마나 많은 유료관객을 유치할 수 있는가?
★그러나, 예술가가 선정한 좋은 작품을 많은 예술 소비자가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예술 마케팅의 역할이므로 예술마케팅의 목적은 예술의 판매가 주목적이 아닌 효율적인 운용에 달려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