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시장 예술 마케팅 예술마케팅 정의 작품 중심의 마케팅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0장. 예술시장과 예술 마케팅
예술마케팅 정의
마케팅의 일반론적 해석+(예술영역의 개발 및 기금조성부분/결과물의 제작)과 관련한 개별적 특성을 창출함
전제: 일반기업체와 비영리 예술 기관, 영리를 추구하는 예술기관의 마케팅은 서로 다르다. 예술에 대한 시각차이에서 비롯되며 항상 경제적 이익만을 꾀하지 않는다.
Ex1 )
브로드웨이 뮤지컬 마케팅(상업성지향): 많은 관객에게 무대예술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무대장치에 신기술을 적극도입, 대규모 광고를 하면서 반대급부로 경제적 이익 도모
Ex2)
젊은 작곡가들의 모임(고전문화에 치우친 콘서트 문화에 반발): 현대 음악의 보급을 위해 동분서주 하고 그 대가로 현대음악의 관객 증가를 기대 문화예술계에서 판촉의 개념이 가진 가치 교환의 수단이 아닌 예술가치의 확산을 또 다른 명분으로 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좋은 예.
예술마케팅의 성공 여부얼마나 많은 유료관객을 유치할 수 있는가?
★그러나, 예술가가 선정한 좋은 작품을 많은 예술 소비자가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예술 마케팅의 역할이므로 예술마케팅의 목적은 예술의 판매가 주목적이 아닌 효율적인 운용에 달려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
  • 소비자에게 표현해야한다. 2. 제품 컨셉(product concept)과 크리에이티브 컨셉(creative concept) 광고에서 개념이라는 용어는 광고 활동 속에서 더욱 구체화되어 제품 개념과 크리에이티브 개념으로 나뉘고 마케팅 계획과 광고 표현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품 컨셉은 단순히 상품이 갖는 새로운 기능이나 특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희망하는 이익과 경쟁시장에서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기능이 교차하는 것이다. 제품 컨셉은 크리에이

  • [마케팅] 프랑스명품(문화마케팅 관련)
  • 마케팅,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1) 한국의 현실과거 한국의 수출품은 문화 이미지나 예술적 가치와는 거리가 먼 중저가 공산품 위주였다. 그러나 90년대 중반 韓流 열풍으로 한국상품이 아시아시장에서 명품 대열에 진입하게 되고, 오늘날은 한국형 디지털, 사이버 문화가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역동적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게 되었다. 2) 문화마케팅의 비전문화상품의 경쟁 상대는 비슷한 문화상품이 아니라 고객(소비자)이 즐기고자 하는 모든 것

  • [대중문화] 명품열풍현상에 대하여
  • 연구』, 한국소비자보호원, 1997.4. 김난도. 『사치의 나라 럭셔리 코리아』, 미래의창, 2007.5. 네이버 지식검색/ 네이버 신문1. 현상 : 명품열풍이란2. 정의 : 명품3. 원인3.1. 사회적 측면3.2. 개인적 측면4. 주된 원인 요인5. 영향5.1. 긍정적 측면5.2. 부정적인 측면6. 명품 열풍의 문제점6.1. 명품 선호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에 대한 반박6.2. 명품 선호 현상을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7. 현상에 대한 대안점7.1. 개인적인 측면7.2. 국가적인 측면

  • [마케팅론] 문화마케팅의 전략, 현황, 사례
  • 예술과의 접목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예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경영 활동을 의미한다. 즉, 문화예술의 흐름을 읽어내고 그 흐름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이 궁극적으로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마케팅 활동으로, 기업은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문화는 기업 또는 브랜드를 지원하여 상호 시너지(synergy)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문화산업의 성장과 소비자의 소비 패턴

  • [국제관광] 국제 관광도시로써의 부산과 오사카 비교 분석
  • 시장이 섰다하여 자갈치시장이라고 하였다고도 하며 활어만을 취급한다고 하여 활어로서 많이 거래되는 ‘자갈치란 어종의 명칭에서’ 유래되었다고도 한다. 1924년 8월 처음에는 남빈시장으로 개설되었으며 8.15광복 이후 연근해 어선들의 수산물 집산지로서의 어항기능, 노점상들의 활어판매 기능이 혼재하는 시장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오늘날 자갈치시장으로 불리고 있는 곳은 자갈치어패류처리장이 들어서 있는 중구 남포동을 중심으로 하는 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