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국제적 전략 보틀러 정책 코카콜라 마케팅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국제적 전략
목차
2. 기업소개
1. 국제적 전략이란
3. 제조상의 저원가
4. 새로운 핵심역량 개발
5. 기업위험 관리
6. 정치적·재무적위험
7.경쟁우위 전략
서론
본론
결론
서론
국제적 전략 이란?
1. 국제적 전략
기업이 해외시장에 현지화는 최소화한,
내수 시장에서 판매하던 제품을 거의 그대로 판매하는 전략
비용 절감과 현지화에 대한 압력이 적은 경우 바람직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새로운 고객으로의 접근
제조상의 저원가
요소로의 접근
새로운 핵심 역량 개발
기존의 역량을 새로운 방법으로 이용
기업 위험의 관리
국제적 전략을 통해 기업이 획득할 수 있는 범위의 경제
1. 국제적 전략
1886년에 존 펨버튼 박사가 개발한 코카콜라는 아사 캔들러가 사업을 이끌면서
코카-콜라 컴퍼니로 성장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를 상쾌하게 만들고, 긍정과 행복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가치와 새로운 차이를 창조한다’는 기업 미션을 제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100)’에서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 연속
2013년 3월,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에서 코카-콜라 컴퍼니는 4위에 올랐다.
2. 기업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코카콜라 전략, 성과, 성공 요인,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성과5. 성공 요인6. 문제점 개선 방안과 향후 전망1) 문제점2) 개선 방안3) 향후 전망세계 시장의 글로벌화로 인해 세계는 이제 국가나 지역의 경계를

  • [국제마케팅] 세계 콜라 전쟁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한 사례 연구
  • 콜라의 존재가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보인다. 코카콜라의 전략은 독자노선을 걷는다기보다는 펩시콜라의 행보에 견제전략의 시행이 많으며 나름대로의 독자전략 또한 현재 브랜드 가치 1위의 명성에 걸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웰빙의 바람으로 인해 건강과 관련하여 많은 소비자가 콜라시장에서 빠져나가는 듯한 인상을 보인다. 이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은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콜라시장의 두 자릿수 성장은 코카와 펩시의 불꽃 튀는 접전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펩시콜라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지난해 대비 40% 가량 상승한 실적을 올렸다.시장환경 분석1. 유통환경의 변화1) 유통구조의 변화과거에는 도매상이 유통구조의 큰 비중을 차지하며 덤핑과 무자료 거래가 성행하여 소매상에 대한 제품정책과 가격정책에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기업간의 공정한 경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핵심 키워드2.1 코카콜라의 경쟁력, 일관성2.1.1 언제나 한결 같은 브랜드 로고2.1.2 컨투어 병 모양2.2 철저한 현지화 전략2.2.1 브랜드네임의 현지화2.2.2 각국의 문화 정서에 맞는 포장2.2.3 인적 자원의 현지화2.2.4 광고의 현지화2.3 시대를 앞서가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2.3.1 마시는 상황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 사용2.3.2 세계적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2.3.3 위기를 기회로 만든 이미지 전략3.1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3.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