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반응모형 관여도란 구매의사 결정과정 선정적광고 호기심유발광고 STORY광고 인지반응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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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 반응모형
1
관여도 개념을 설명하고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논해보자. 관여도와 관련하여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설명하고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을 들어 보시오.
2
현재 반영되고 TV , 인쇄광고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광고정보처리적 관점에서 광고효과 발생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3
소비자들은 제시되는 광고정보에 어떤 경우에 주의를 기울일 것인가를 광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4
가장 좋아하는 광고 한편과 가장 싫어하는 한 편을 각각 선택하여 그 광고들에 대해 일어날 수 있는 인지반응을 제시해 보시오
5
6
최근 본인이 광고를 보고 구입한 제품 한가지를 사례로 하여 인간의 정보처리과정을 단계별로 예시해 보시오.
자신이 주변에서 본 거부감을 주는 제품광고의 예를 이유와 함께 제시하고 그 광고의 효과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목 차
연구 목적과 의의
[Contents ]
관여도 란?
관여도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은?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설명하고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를
들어보시오.
1
문제의 인식
정보의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1. 관여도 :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어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의
수준을 뜻한다. 한마디로 욕구의 강도.
2. 구매의사 결정과정
관여도 정보처리동기
3. 주변경로 : 자극을 받아들인 후에 자극에 대해
깊이생각하지 않고 지나치는 것,
피상적 정보(광고모델의 매력도, 브랜드
명, 원산지 등)를 이용한 피상적 평가.
중심경로 : 자극을 받아들인 후에 그 자극에 대해
숙고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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