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라는이름으로행해지는인권탄압 문화상대주의VS보편주의 인권탄압의사례 종교의자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종교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인권탄압
목차*
서론 문화상대주의 vs 보편주의
본론
인권탄압의 사례
쿠마리
기독교
이슬람의 샤리아
종교의 자유
강제 종교 교육
강제 개종 요구
결론
문화 상대주의 VS 보편주의
보편적 인권이란?
모두가 자유를 가지며(Everyone),
모든 사람(Every all person)이 동등한 보호를 받으며,
어느 누구도 고문을 받지 않는다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자신이 속해 있는 문화적 관습에 구애되지 않고 인간이기에 가지는 권리
문화 상대주의 VS 보편주의
문화적 상대주의
종교는 하나의 신념 체계를 만들어 냄으로써 특정한 혹은 광범위한 공동체나 조직의 생활양식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면에서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카테고리
개인의 인식과 행위는 각 문화의 맥락에서 이해되고 평가되어야 한다
세계화라는 현대 사회의 흐름 속에서
자칫 경시될 수 있는 다양성 측면에서 큰 가치
특정 사회에서의 특정 종교를 지지하기 위한
강압적 수단으로도 이용될 수 있다는 점 주의
문화 상대주의 VS 보편주의
보편적 인권과 그 한계
문화적 상대주의는 인간이 누려야 할 보편윤리에 대한 기본적 통찰과 경계의식을 유지하지 않는다면 그들의 이론은 무의미
모든 인간이 권리에 있어서 동등하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종교가 있다면 종교적 자유에 대한 권리는 반드시 지켜져야만 하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록] 문제중심기록의 개념과 장단점, SOAP 기록방식의 구성요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가진 유아의 특성을 간략히 설명하고 5가지 개념적 모델에 따른 행동문제의 원인과 중재방법을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집단상담 영상 분석 -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 현대사회의 정신건강 이슈(가족문제, 행위중독, 알코올중독, 자살 등) 중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
- 평생학습사회 평생교육기관의 역할과 가치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 경영에서 고려해야 하는 특수성에 대해 논하시오
- 최근 현대사회의 특성 중 반려동물을 가족이라는 개념에 두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반려 동물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가족 간의 문제도 다양하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